마지막한번더(골프스윙교정기)

9.26.목. 이제부터 다시 시작이다!(총정리를 해보자)

햄릿.데미안.조르바 2013. 10. 22. 16:38

2013.9.26.목.100+30=130분...이제부터 다시 시작이다! 총정리를 해보자.

그동안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어떻게 해야 좋은샷을 하게 되는지, 어떻게 좋지않은스윙을 고칠수 있는지 등 조금씩 들어온다.

그동안에는, 머리로는 이해되었지만, 몸으로는 실행이 잘 되지않았는데, 이제는 조금씩 어떻게 해야하는지가 보인다.

하나하나 실행하고 보완해나가면 곧 좋은결과가 나올 것으로 확신하는 바이다.

그러나, 절대로 서두르지않을 것이며, 또다시 새로운 목표를 설정하여 도전하지는 않을 것이다. 다만, 그동안 시도해왔던 것들을 하나하나 총정리하면서 부족한 것을 채워나갈 것이다.

1.더 편한 백스윙은?

=왼벽을 밀면서...끝까지 하면 된다?(6번아이언으로 힛팅연습하면서 느꼈다?)

=왼벽을 밀면...채머리가 ‘낮게 끌어지면서...자연스럽게 스윙궤도에 올라가진다...끝까지 참아야한다...오른발쪽에 체중이 옮겨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짧은어프로치때의 백스윙도 마찬가지/드라이버스윙때로 마찬가지

(왼옆구리/등근육으로...어깨와 어깨사이로...해도 되지만,...그러나, 왼벽을 밀면...매우 자연스럽게...더 편하게 이루어진다.)

2.빅Y 만들기연습하기;

-왼골반을 더 돌려주라.

-허리높이에서 오른손목의 코킹을 과감하게 풀어주라.(물병의 물을 쏟아붓듯이...물병의 입이 땅을 보게 하자.)

-채끝이 오른손목 가까이 붙어지듯이 하자.

3.힛팅하기;

-반스윙크기까지만(=U자스윙의 왼쪽?) 해보자.

(아이언6번의 힛팅하기가 좋아졌다...덩달아서, 드라이버 힛팅하기도 더 잘되었다. 조금씩 자리를 잡아가는 듯 하였다. 어제보다는 훨씬 좋아졌다.)

4.짧은어프로치하기;

-낮게 채를 끌어주자.

-스트로크후, 채가 낮게 끊어지도록 하자. 또, 3각형이 유지되는지 확인하자.

(오늘은 더 분명하게...짧은어프로치를 어떻게 해야 좋은지...느껴졌다. 한단계 진화? 고급수준에 왔다?)

5.드라이버의 볼끝이 살아나지 않는 것은?

-힛팅이 제대로 되지않기 때문이다?!!!/연속빈스윙때와 본스윙의 차이.

-힛팅하기는...당분간...반스윙크기까지만 해보자. 반스윙크기까지는 임팩트가 제대로 이루어지지만...풀스윙까지는...잘 되지않는다.(왼팔이 먼저 당겨진다?)

6.왼옆구리(특히 윗부분)쪽이 아프다. 며칠전부터 아프기시작하더니...오늘은 분명하게 아픈 것을 느꼈다...좋은현상인가?

-==빅Y만들기/힛팅연습하고부터 아프기시작했다면, 제대로 연습이 되는 것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