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한번더(골프스윙교정기)

11.25.월.또 새로운 시작?!!!

햄릿.데미안.조르바 2013. 11. 26. 16:11

11.25.월.100+20=120분...또 새로운 시작!

/본격적으로 겨울이 시작되었다. 비가 오고, 바람이 세차게 불고, 연습장에는 사람들이 거의 없었다. 바람이 점점 거세게 불어닥쳤다. 볼이 춥다고 힘들다고 외치는 듯 하였다.

/지난번 박프로의 특별렛슨때 ‘교정해주었던 것’을 다시 해보았다.

1.스윙톱에서 잠시 멈추었다가 임팩트해보기;

-코킹이 확실하게 되었는지?

-스윙톱에서 잠시 멈추었다가...코킹이 확실하게 된 것을 확인하고, 임팩트하는 것.

(반복해서 해보았는데 잘 되지않았다...‘구분동작’으로 토우라인까지 채를 끌고내려와서...다시 해보았더니, 조금씩 좋아졌다. 그래도 아직은 ‘형편없었다’)

(가능한한 늦게까지 채를 끌고내려와서...오른허벅지가까이에서 손바뀜이 이루어져야하는데, 어색하고 엉성해서 잘 되지않았다...지금은 잘 되지않지만, 반복해서 자꾸하다보면 익숙해지고 습관적으로 될 것이다.)

(그러나, 부차적으로는, 백스윙하는 것이 나도모르는사이에 자연스럽게 잘되었다. 이제는 아무런 부담없이, 불안하지않게, 부드럽게 잘되었다...어느사이에, 나도모르는 사이에, 왼등근육을 써서 백스윙을 하고있었다...자세히 들여다봤더니, 오른발쪽을 향하여 또는 오른발엄지로 리드하면서 백스윙을 하면 더 자연스럽고, 더 부드럽게 되는 것같았다.)

2.부수입=백스윙 더 잘하기;

-어드레스때, 그립을 할 때, 오른손엄지와 검지를 얹지않듯이 해보자.

(아예, 처음부터, 오른손목이 힘을 쓰지못하도록 원천봉쇄해서, 쓸데없이 오른손목이 코킹을 방해하지않도록 해보자...또는, 오른손바닥을 왼손등에 얹어놓고 그립을 해서, 오른쪽손목이나 오른어깨쪽의 힘이 들어오지못하도록 해보자.)

-오른쪽에서 리드하듯이 하면, 더 잘된다? 상체가 더 잘꼬여진다? 물흐르듯이, 리드미컬하게, 힘들이지않고?

-오른발엄지발꿈치를 향하여 백스윙을 하면...느낌이 더 좋다?

3.또다른 부수입챙기기=핏칭으로 백스윙해보고, 핏칭으로 다운블로우 연습해보기;

-왼등근육으로...채머리를 목표반대방향으로 조금만 더 끌어주듯이 하다가, 그냥 그 흐름따라가면, 어느사이, 편안한 스윙톱에 닿아있었다./상체꼬임이 너무 자연스럽게 되었다? 아무런 힘이 들지않은 듯, 매우 부드럽고 리드미컬하게 되었다?

-‘구분동작’으로...스윙톱에서 채를 끌고내려와...토우라인까지 끌고내려와보았다.

(그 상태에서...채머리를 목표방향으로 먼저 보내주었다...즉, 손바뀜을 해보았다. 채를 떨어뜨리듯이 해보았다. 채를 놓아주었다? 채를 던져버렸다? 왼벽을 잡고, 왼벽을 축으로해서 채를 던졌다?)

(다음에는, 연속동작으로 해보았다. 의외로, 채가 떨어지듯이 던져졌다? 상큼한 소리가 나왓다. 볼이 정방향으로 힘차게 날아갔다. 다운블로우가 되는 것인가?/아이언7번으로 해봤는데 비슷하게 잘 맞아나갔다...)

(왼벽을 잡고, 왼벽을 축으로해서, 과감하게 몸을 돌려야한다...)

===그런데, 드라이버샷은 왜 잘되지않는 것일까?

4.만세부르기;

-손바뀜이 자연스럽게 되어야한다. 즉, 손바닥이 하늘을 보도록 뒤집어져야한다.=손이 꺾이듯 돌아가면 좋지않다. 그렇게 해서는 안된다.

(채를 목표방향을 향하여, 던져버리듯, 즉 만세를 부르듯 하면, 손바뀜이 제대로 된 것이다...만세를 부르지않으면, 만세를 부르지못하면, 손이 억지로 꺾여져서...몸의 균형이 잡히지않게되고...뒤틀리게 되고...볼의 방향성이 엉망이 되고, 당연히 볼끝이 살아나지못하고 거리를 얻지못한다?)

-만세를 부르면, 상체회전이 잘되는지, 몸의 균형도 잡히고, 또 오른무릎이 왼무릎에 닿아있다. 자연의 흐름대로 움직였다는 것을 증명해주는 것 아닌가?

5.새로운 펏팅하기;

-펏터를 바꿔보자. 옛날 박세리펏터 ‘네버콤푸러마이즈’

-펏팅도...잠시 멈췄다가 스트로크해보자...

-짧은거리펏팅연습을 더 해보자...

-정타로 스트로크해야, 짧은거리펏팅은 잡는다....오른어깨를 떨어뜨려보자.

-볼을 끝까지 보자. 머리가 따라나가지않도록 하자.

-팔로우가 크지않도록 해보자(지난 라운딩때는, 거의 1미터를 벗어났다...두번째펏팅을 매우

어려운상황으로 몰아넣었다. 2번째펏팅을 쉽게 하도록 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