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한번더(골프스윙교정기)

11.3.일...맨몸빈스윙/지루한 반복=즐거운골프의 시작!!

햄릿.데미안.조르바 2013. 11. 21. 16:27

11.3.일.12;18.기흥북서;마두83/푸른86/탑건87/줄파40+42=82

/버디2+드라이버가 갑자기 더 좋아졌다.=거리와 방향 모두 좋았다;북1홀-8홀(그러나, 9홀은 오비@@@)

-그러나, 후반들어서...서5홀부터 흔들리기 시작하였다. 서5홀/왼쪽으로 감기면서 오비+서6홀/역시 왼쪽으로...서7홀/뿅샷+서8홀=여느때의 보통샷+서9홀;왼쪽으로 그러나 거리는 조금더.

-분석1.평상심이 흔들렸다....북9홀;더 비거리를 내려고 나도모르게 힘이 들어갔다./서4홀 짧은거리 펏팅실패하고, 다음홀/서5에서 생각이 많아져서 왼쪽으로 오비/서6;자신감이 흔들렸다.

-다음에는? 어떤상황에서도, 소이부답...끝날 때까지 평상심을 그대로 가져라...잘된다고 까불지말고, 실수하였다고 의기소침하지말라...더 뻔뻔해지고, 더 자신만만해도 좋다...오비가 나도 좋다하듯이 용기있게 도전하자.

/짧은거리펏팅이 잘 되지않았다. 왜?

-결과를 미리 걱정하였다? 몸이 따라나갔다?

-다음에는? 결과를 생각하지말고 그냥 믿고 자신있게 스트로크하자./그리고, 몸이 따라나가지않는 연습을 더 하자. 즉,오른어깨를 바로 떨어뜨리는 연습을 하고 또 해두자.

/드라이버거리와 방향이 좋아진 것은?

-어깨와 어깨사이, 그보다 더 가깝게 느껴지는 목사이?/아이언샷처럼, 드라이버스윙때도 백스윙하는 것이 더 콤팩트해지고...더 가까워졌다?

-다음에는, 더 부드러워지고...더 리드미컬해지고...더 간결하게 ‘완피스’로 백스윙하게 되면, 비거리는 더 늘고 방향은 더 좋아진다?

-백스위이 더 부드러워지고, 더 간결해지면...그 다음은 왼벽을 잡아주고, 잡아놓고/밀봉한채로 ‘회초리’임팩트...파워임팩트해보자.

-하나더...며칠전부터 시간만 나면 해오던, 거울보면서 ‘맨몸빈스윙’...그 느낌을 그대로 가져가보자...머리에 넣으려고 하지말고 단지 몸에 익숙하게, 밥먹듯이 나도모르는 사이에 그 느낌이 나타나도록...꾸준한 반복+지루한 반복=즐거운 골프의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