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한번더(골프스윙교정기)

4.8.월..어깨에 힘을 뺏더니?이제는 연습의 양이 아니라 질, 생각하면서 연습하자!

햄릿.데미안.조르바 2013. 4. 9. 15:25

4.7.일.12;42, 기흥북서, 스피드86/석제89/뒤에서...청실89/줄파85=87...앞에서

-파7/보기9 더블2

-어프로치뒷땅;6/우드뒷땅2/아이언뒷땅2

-펏팅;3펏팅2..버디펏팅놓친것2

-드라이버;노오비 그러나 오비날뻔한 것2개

4.8.월.세종100+35=135분...이제는 연습의 량이 아니라 연습의 질이다. 생각하면서 연습을 해보자. 어제출장결과보고를 드렸더니 ‘그분’께서 오셔서 고쳐잡아주고 격려해주셨다. 며칠 계실 것같은데 더 열심히 가드듬어보자.

(지난 언제였던가? 기흥골 첫나들이 전날, 몸을 푼다고하여 그동안 연습하지 않았던 모든샷들을 스윙해봤더니 너무나 잘 맞는 것 아니던가? 이야야, 드디어 ‘그분’이 오셨다. 그분이 오셨다네... 너무 놀라서 그 흥분을 가라앉히지못하고 첫나들이를 나갔는데 무참또무참해져서 돌아왔다. ‘그분’은 이미 싹수가 노래진 나를 두고 멀리멀리 사라져버리셨다. 그‘그분’이 오늘 다시 오셨다는 말인가?

***어깨에 힘을 뺐더니 세상이 달라졌다. 신세계가 보였다. 상체회전이 좋아졌다. 상체가 잘 꼬였다? 펏팅도 좋아지고 어프로치도 좋아지고 물론 드라이버거리도 늘었다. 채머리의 무게가 느껴졌다?

---어제 기흥라운딩후, 왼쪽어깨쪽과 겨드랑이쪽이 아팠다. 왜 그럴까? 무엇이 잘못되었을까? 아니면 이제야 무엇인가 제대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것일까? 상체회전이 된다는 것일까? 왼골반이 돌아가니 잘 쓰지않던 왼쪽근육이 일을 하게되어서일까?

1.어프로치의 뒷땅을 하지 않으려면?

-어깨에 힘을 빼자...긴장을 하면서 잘치려고 집중을 하는 과정에 필연적으로 어깨에 힘이 들어가게 되고...특히 나의 경우는 집념이 강해서...꼭 잘하려고 하기 때문에 나도모르는 사이에 어깨에 엄청난 힘이 이미 들어가있다. 아무리 부정해도 온몸이 긴장된 상태에서 스윙을 하게 되므로...이를 풀어줄 요령이 필요하고 또 필요하다.

/오늘 드디어 느끼고 찾아낸 것은....‘무거워무거워하다가...긴장을 놓고 풀어버리는 것...그러면서 어깨에 있던 힘을 쭉빼버리면..어깨가 가볍게 상체를 밀어준다. 상체가 홀가분하게 돌아간다...으라차차!!!

(긴장하면서 총구를 겨누다가...나도 모르는 사이에 방아쇠를 당기는 느낌?)

(채머리의 무게가 느껴지고 들어온다?)

(모든샷이 모두 똑같다. 어깨에 힘을 뺐더니 몰라보게 놀랍게도 스윙이 엄청 좋아졌다?브라보만만세!!!)

2.백스윙시작은?

-왼어깨에 힘을 빼고...한템포빨리하여 왼어깨를 밀어라...툭 밀어라..상체가 홀가분하게 돌아간다.

-그러면 자동적으로 자연스럽게 왼어깨가 턱밑에 들어와있다./왼어깨가 턱밑에 들어와잇으면 백스윙은 물어보나마나 잘 된 것이다.

3.다운스윙시작은?

-오른어깨를 그대로 목표방향쪽으로 던지듯하면..오른어깨가 턱밑에 들어와있다.

-오른어깨가 턱밑에 들어와있으면 다운스윙이 물어보나마나 잘된것이며...왼골반도 어느사이 잘 돌아가있다.

4.양쪽에 가상의 벽이 있다?

-백스윙때 스윙평면이 잘 보이지 않으면?...오른쪽에 가상의 벽이있다고 상상하라. 그 오른벽을 민다고 상상하라. 그러면 스윙평면이 보이고...왼어깨가 편하게 잘 들어간다...턱밑으로!!!

-다운스윙때도...왼쪽에 가상의 벽이 있다고 상상하라. 왼쪽으로 그 벽을 민다고 상상하라.

5.오후 1시방향으로 채를 던져라?

-그것이 인투아웃의 스윙궤도이다?

-그래야 왼골반이 목표방향을 밀면서 회전한다?

6펏팅때..어깨에 힘을 빼라???

-왼어깨에서 힘을 빼라...

-오른벽을 잡으면서 곧 왼어깨에서 힘을 빼고는...툭 밀어라.툭탁

-볼마크와 펏터마크 방향으로..왼어깨를 밀어라...그것은 오른어깨쪽으로 미는 것이고 그것이 정방향이다...안쪽으로 들어오는듯하지만 그것이 정방향이다. 혼란스러워하지말것.

7.어프로치샷할때도...왼어깨에 힘을 빼라...

-왼어깨에 힘을 빼면 모든 것이 순조롭다. 상체가 잘 돌아간다.

-채머리의 무게가 느껴진다?

8.드라이버와 아이언의 거리가 늘었다?

-어깨에 힘을 뺐더니?

-어깨에서 힘을 뺐더니..왼골반이 잘 돌아간다? 상체회전이 좋아졌다?

9.오른어깨가 따라나가지 않게 다운스윙을 시작했더니...

-왼골반이 잘 돌아갔다?

-볼의 방향이 똑바로 나왔다?

10.손목을 부드럽게 해주세요넹?

-코킹이 잘 됩니다.

-오른쪽이 들리지않고..백스윙톱이 쉽게 만들어집니다.

-다운스윙시작이 좋아집니다...왼골반이 먼저 움직이기 쉬워집니다.

-그리고 손목의 코킹을 끌고내려와서 허리높이에서 이제는 풀어줍니다.

-왼골반이 먼저 리드하는 것을 잊지마세요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