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한번더(골프스윙교정기)

3.5.화. 또 뒷걸음질.흑흑

햄릿.데미안.조르바 2013. 3. 20. 17:48

3.5.화.100+30=130분...오늘은 농유공 참깨입찰설명회 참석으로 골프일기 없다.

3.6.수.100+50=150분...오늘은 잘 되지 않는 날? 어젯밤 늦게까지 잠못이루어서인지 온몸이 찌뿌둥, 몸상태가 좋지 않아서일까? 아이언7번도 드라이버샷도 찝찝하기만 하였다. 이럴때는 많이 연습하는 것이 결코 좋지 않을 것. 더 이상 욕심부려 잘하려고하지 않고 굴리는샷과 펏팅연습으로 집중하였다.

/굴리는칩샷은?

-확실한 핸드퍼스트

-등근육깊은곳에서...스윙평면을 잘 보면서...

-역삼각형을 한묶음으로...

-팔은 없다는듯이...몸으로만...어깨로만 스윙을 한다!

-조금 더 템포를 빨리하자! 그러면 훨씬 더 좋아졌다.

-하체를 고정시킨다.

/반스윙크기는?

-어떻게 백스윙을 잘하느냐? 코킹을 확실하게...

-왼어깨가 턱밑으로 들어오게..

-역삼각형을 한묶음으로...오른어깨로 채를 가져온다/탬포를 더 빨리하여 채를 가져오면 더 잘되었다.

-왼어깨를 살짝 밀어넣으면...백스윙시작이 더 좋았고...오른어깨가 더 잘빠져나가는 것 같았다.

-다운스윙시작은...왼쪽에서부터 시작되어야한다.

(오른발이 조금 빨리 떨어지는듯...압축되는 느낌이 없어지는듯하여...이를 방지하기 위해서...왼손바닥을 오른손바닥으로 치듯...임팩트하고나서...탕소리와 함께..왼골반을 돌려준다?/탕소리가 나면..왼쪽벽을 밀고 회전한다는 느낌으로...몸전체가 왼벽에 잠깐 걸리면서 몸전체가 바로 회전하는 느낌이 들어온다? 그 느낌으로....한번은 발을 붙이고...다음에는 탕하고나서 바로 왼골반을 회전시킨다는듯이...)

-백스윙시작이건 다운스윙시작이건...임팩트하고나서이건...모두 한템포 더 빠르게 움직이면 아주 좋았다. 느낌이 살아났다. 맛는 느낌이 상큼하게 더 좋았다.

/펏팅은?

-한묶음으로...

-팔은 없고 몸으로만..어깨로만 스트로크한다는듯이...

-오늘...펏팅그립을 바꾸기로 하였다/대.중.소중에서 중급으로...최경주그립은 너무 크지요?

(손목사용이 최대한 제어되도록...하는데까지 시도해보자. 변화를 해보자. 그리고 열심히 해보고 그리고 하늘의 뜻에 따르자. 진인사대천명!)

***1.오른손검지 안쪽살갗이 붉어졌다/박치현프로;그곳은 굳은살이 박히기도 해요. 채가 정타로 맞지않을때 흔들려서이기도 하고요...채가 조금 놀아서 그렇게 되기도 하지요.

2.왼손목이 조금 시큼하였다. 어제와 오늘...왼손으로 낚아채는 훈련때문일까? 좋은 징조인가 아닌가?

***낮게 들어오고/백스윙시작...또 낮게 내려와(다운스윙시작) 나가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