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한번더(골프스윙교정기)

2.15.금.박프로렛슨7-8회...연습벌레, 왜 그리 아쉬운지...

햄릿.데미안.조르바 2013. 3. 4. 15:24

2.15.금.100+30=130분; 박프로렛슨7-8회/세종연습장 오늘 눈 치우는 날, 추가연습을 할 수 없었다. 남겨진 볼들을 놓아둔채 더 이상 연습을 하지못하니 안타깝기 그지없었다.

연습벌레, 바로 연습벌레였다. 왜 그리 아쉬운지...

빈스윙연습만 30분을 하고는 눈치가 보여서 빈스윙연습도 할 수 없었다.

이러는 것이 잘되려고 하는 것인지 엉뚱한 곳으로 들어가고 있지는 않은지, 그대로 열심히 연습하면서 나를 달래고 나를 단련시키는 것외에는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따로 특별히 없지않은가?

어젯밤(2.14)에는 어느 골프장(티박스?)에서 드라이버샷으로 홈런을 쳤다. 멀리멀리 시원하게 밝게 날아갔다. 저멀리 날아갔다. 담장은 보이지 않았지만 그것은 야구의 홈런과 같이 멀리 장쾌하게 날아갔다. 내가 곧 골프홈런을 친다는 것일까?

/박프로와 중간‘총정리’를 해보았다.

1.무엇보다도, 우선하는 문제는?

-백스윙때 오른쪽이 들리지 않게 하는 것;

(박프로;a.어드레스때 머뭇거린다...백스윙시작이 늦다 b.단번에 채를 가져가지못하고 스윙톱가까이에서 멈칫거린다/그래서...채를 낚아채는 맛이 없고, 또 오른쪽이 들리게 된다;이를 고치기 위해서는...a.어드레스때 바로 채를 가져간다 b.템포를 한박자 빨리한다. c. 멈칫거리지말고 바로 끝까지 가져간다...다운스윙 시작을 한탬포 빨리 가져간다...올라가자마자 바로 내려친다고 생각하라////

(1회용커피잔을 채에 걸치고 스윙해본다;이때..빈커피잔이 채끝으로 가야 제대로 백스윙한 것이다...왜냐하면..속도가 빨라야 빈커피잔이 채끝으로 이동하게되기 때문이다.//반대로 다운스윙때는...임팩트가 제대로 되어야 빈커피잔이 채끝으로 이동하게 된다...)

2.스윙탑에서...다운스윙이 늦다.

-올라가자마자 바로 내려와야한다...

-스윙톱에서 멈칫머뭇거리면...속도가 줄어들고...가속도가 붙지않아서 좋은파워가 나오지않는다.

3.다운스윙시작때...왼쪽에서 먼저 리드해야한다.

(이제 조금씩 그렇게 하기 시작했다...왼쪽/왼골반이 먼저 움직이면 된다...충분하게 회전하는 것은 임팩트하고나서?/그러니...지금은 왼쪽이 먼저 움직이게 되었다는 데에...한걸음 진보한 것이다짝짝짝)

4.임팩트회초리의 ‘악센트’가 없다...거리가 답보상태인 주원인이다.

-코킹을 늦게까지 유지하면서 허리높이까지 끌고내려오고..거기서..오른팔을 화끈하게 뻗어준다.

-이때, 왼벽을 만들고 오른팔이 뻗어지도록 한다.(왼손바닥을 오른손바닥으로 맞치는 것처럼.../채머리를 볼 뒤에서 후려치고...채머리가 손보다 앞에 나가게 하는 것처럼...순간속도를 높이면서 손바뀜을 하는 것이다...)

5.왼손으로 채를 낚아채는 맛을 느껴야한다.

-그래야, 거리와 방향이 좋아진다...

6.좋은 피니쉬만들기;

-1차는...임팩트자세 만들기/

-2차는 반스윙크기까지/

-3차는...채끝이 목표방향을 바라보는위치까지.../

-4차마지막 피니쉬는...양손/채끝이 왼쪽귀 가까이..왼어깨 위에...채머리는 몸 앞 볼 앞, 목표방향쪽으로

-아이언의 경우; 채를 땅바닥에 탕탕 치면서 스윙을 해야한다. 그래야...다운블로가 되고...오른어깨가 나가지않고...왼쪽회전이 자연스러워지고...

7.리듬 익히기;

-탬포를 빨리 하면서, 일정한 리듬을 익혀라.

-볼을 3개 연속으로 치면서. 탬포를 빠르게 하면서, 또 그 리듬을 몸에 익힌다.

8.왼손을 낚아채듯하기;

-왼손이 일찍 젖혀지면...볼이 왼쪽으로 간다./볼이 왼쪽으로 가면...왼손이 일찍 졎혀지는 지 유으ㅟ하라...

/굴리는칩샷은?

-무엇보다도, 확실한 핸드퍼스트가 되어야한다...오른손목의 꺾임이 확실해야한다.

(그래야, 볼이 뜨지않는다...스트로크후에도 어드레스때 그 자세가 유지되어야한다.)

-어깨로 스트로크해야한다.

/펏팅은?

-손목모양이 그대로 유지되어야한다. 즉, 어깨로 스트로크해야한다..(어깨로 스트로크하지 않으면 손목/팔이 일을 하게되어 방향성을 확보할 수 없다)

-손을 쓰지않기위해서; 그립을 역그립(왼손그립)을 하는 것도 좋고...아예, 왼손목/채를 일치시키고...오른손으로 왼손목만 잡고하는 그립도 있다...

(확실히...역그립왼손그립은 손목쓰는 것이 자제되므로...어깨로 스트로크가 이루어진다; 특히, 나의 경우는...오른손그립일때는 어깨움직임이 없었는데...왼손그립을 하니 어깨가 자연스럽게 움직이고 있었다.../박프로추천;//남과 다른 것은 항상 용기와 배짱이 필요하다...그렇게 하는 것이 나에게 좋다/필요하다는데 마다할 이유가 어디 있는가? 왼손그립을 하자하자하자!!!)

/메트로늄똑딱60초;

-템포익히기

-똑딱에 맞춰 아이언스윙을 해보였더니...그렇게 하라 하였다.

(한박자 빠른 백스윙시작...그리고...쉬지않고 바로 다운스윙시작하는 것...그리고 임팩트에 ‘악센트’주는 것...모두를 일거에 휘어잡을 수 있는 훈련방법일까?)

/착시현상을 알아라!!!

-펏팅때...볼 앞 가까운 거리를 목표지점으로 하라.(그런데..목표지점은 왼쪽에 위치하는 것으로 보인다...일종의 착시현상!)

-드라이버스윙때...펏팅때와 마찬가지로...목표지점이...실제보다 왼쪽에 위치하는 것으로 보인다...똑같은 착시현상....

/연속동작으로 하는 빈스윙은 너무나 좋다(백스윙시작도 좋고, 오른쪽이 들리지도 않고, 왼쪽이 먼저 리드하고...왼쪽골반도 잘 돌아가고, 오른어깨도 따라나가지않고...)

-그런데 문제는 실스윙과 차이가 난다. 어떻게 그 차이를 극복할 것인가?

-모든사람의 빈스윙은 본스윙보다 더 좋다고는 하지만...나의 경우도 그중의 하나이겠지만, 그래도...어떻게 올바르게 하는 것...그맛을 이제 알기 때문에...곧 빈스윙과 본스윙으 차이를 극복해낼 것이다...

-우선, 할 수 있는 것은; 오로지 빈스윙연습을 반복해서 많이 하면서 본스윙때 그것이 그대로 재현되어 나오도록...연습하고 또 연습하는 일외에는 달리 또 해야할 일이 없다는 것 아니겠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