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한번더(골프스윙교정기)

6.9.일...오비도 즐거워/또 새로운 태양이?

햄릿.데미안.조르바 2013. 6. 18. 17:28

6.9.일.오비도 즐거워/또 새로운 태양이...

 

1.아침펏팅은?

-오른어깨로 스트로크하는 것이 무엇인지, 어떻게 하는 것인지, 왜 그렇게 해야 하는 것인지, 깨달았다? 실행해보았다? 느꼈다?

(모든 스윙이 똑같은 원리?, 뿌리보다 줄기가 먼저 움직이면 그것은 자연현상이 아니다. 뿌리가 먼저, 줄기가 나중=자연법칙...어깨뿌리가 먼저 나가지않고, 먼저 일하지않고...팔이나 손목이 먼저 나가면 좋지않다, 특히 방향성에서 크게 어긋나게 된다=이것 또한 자연법칙 아닌가!, 그래서, 방향성이 절대적으로 중요한, 짧은거리의 펏팅에서는 '오른어깨로 스트로크 되어야' 그것이 자연현상이 되는 것이다.)

-또한, 왼어깨를 살짝 '떨어뜨린다는듯이'의 뜻이 무엇인지, 어떻게 해야하는 것인지, 왜 그렇게 해야하는 것인지도 깨달았다? 실행해보았다? 느꼈다?(다음에 더 자세히 기록하자)

-불안과 긴장을 즐겨라. 성공하지않으면 어쩌니 하는 불안에서...그냥 그 '긴장'을 즐기자는 것. 그 상황자체를 즐기자는 것.

(그 상황=골프자체라는 것)

-짧은거리(1미터)상황을 만들고, 그 속의 긴장과 불안과 친구되는 연습...지루한 반복=거룩한결과=친구=불안과 긴장이 언제나 없다.

-오늘밤부터 오른쪽겨드랑이/옆구리쪽이 아프다...오른어깨뭉치가 아프다...오른팔꿈치쪽이 아프고 뻣뻣하다. 왜? 쓰지않는 근육을 써서? 교정이 되어서? 아니면...'엘보'?, 오늘아침에는 특히 오른쪽옆구리밑쪽이 확실하게 아픈느낌이 오고있다...스트로크 200개정도?

-어깨에 힘이 들어가지않게 하면서...긴장을 즐기면서....

-더 확인하면서 해야할 것들;aa.오른어깨를 바로 떨어뜨리듯이 하는 것/스트로크하자마자 멈추는 것=펏터가 너무 나가지않게 하는 것/잡아주는 것/끊어주는 것. 왜? 방향성? 구르는 차이? bb.왼어깨로 멈추듯하다 미는 것=완피스효과?cc.스윙톱에서 '멈추듯하다' 스트로크하는 것=한템포를 늦추는듯해야, 서둘러가지않아야, 실수를 줄인다? 우리들 삶?=그것도 자연현상? dd.어깨에 힘이 들어가지 않게 해야...자연스럽게, 그것은 부드럽게 하는 것, 좋은 것은 부드러운 것=자연스러운 것=아름다운 것=자연.자유.자존

2.오비도 즐겁다?

-벙커도 골프장의 일부. 벙커탈출을 하느냐 못하느냐의 긴장이 있으니 골프가 즐거운 것 아닌가? 벙커가 없으면 골프의 즐거움은 반감될 것이다.

-오비가 나지않으면, 간이 맞지않는 음식처럼, 골프가 싱거울 것이다. 오비의 두려움이 있으니, 불안감과 긴장감이 있는 것이고, 그러하니 골프가 싱겁지 않고 맛있는 것이 아니냐?

오비나는 두려움을 즐기면서 골프하자. 두려움을 벗어나는 길은 그 두려움과 정면으로 맞서 부딪쳐 나가는 것. 무작정 돌진하여 맞부닥치는 것보다는, 그 상황을 준비하고 부대끼면서 친구되면서 즐기는 것이 오비를 이겨내는 것 아닐까!

3.스윙의 정석=자연의 원리=자연의 법칙?

-골프스윙원리는 '원통속 회전'이다. 원통속 회전에 골프스윙의 모든 것이 있다.

(맨몸빈스윙몸풀기를 하면서, 그 메커니즘과 친구가 되라! 스윙시작은 어떻게 하는지, 몸이 어떻게 꼬이는지, 그 꼬임이 어떻게 풀리는지, 꼬임을 푸는데 왼골반은 언제.어떻게 움직이고, 어떻게 몸이 반응하는지...오른어깨는 '목표방향'을 지향하는지, 왼어깨가 어떨때, 얼마나 빠지는지... 등등등...)

-어깨에 힘이 들어가지 않아야...자연과 잘 만날 수 있는 것=진리=자연법칙

-오른쪽옆구리쪽이 요즈음 아프다가 괜찮고...또 아프고 하는 것이, 교정이 되고 있다는 증거? 그동안 쓰지않던 근육을 쓰기시작하니, 보수와 진보의 자리다툼이 일어나고 있다?

4.결론은?

-짧은거리, 작은게임을 어떻게 다루느냐? 짧은어프로치와 펏팅싸움!

-불안과 두려움속 긴장을 어떻게 다루느냐? 나의 것으로 하느냐 못하느냐, 즐기느냐 즐기지못하느냐의 싸움=어찌보면 너무나 쉽고 간단한 싸움.

-이율배반을 받아들이고(우리 사는세상의 부조리를 받아들이고, 현실을 인정하고...불평등한 것=평등한 것? 고난=즐거움? 고통의 총합=즐거움의 총합, 고통의 총합+즐거움의 총합=제로?=자연상태?) 그 속에서 그 이율배반을 즐기면서 살아가는 것=골프=삶=자연.자유.자존.

-결국은 소위 '멘탈'=마인드콘트롤=독심술=데미안=자연.자유.자존=지루한 반복=거룩한 결과=골프는 자연의 한조각=내삶의 한조각=자연과 내삶의 조화=즐겁지 아니한가!

-이 모든 것을 사랑하니 또한 즐겁지 아니한가!

//// '더 뒷쪽에서 시작하는 것'이 더 스윙평면이 잘 보인다는 것=맞다.

'더 뒷쪽=원시자연자유지점=원점'

(즉, 내가 그저 생각하는 지점보다는 더 뒷쪽에서부터 백스윙을 시작해야...그것이 바로 '원점'에서부터 시작하게 되는 것으로 '정방향'이 되는 것=맞는 것=올바른 것=제일 좋은 것)

/골프스윙=상체를 꼬아서 하는 운동=상체를 회전시켜서 파워를 만들어 좋은거리와 좋은방향을 얻는 것;

-원통속에서 회전운동이 이루어져야...가장 좋은 거리와 가장좋은 방향을 얻을 확률이 최대로 나오는 것.

/상체를 꼬아내는 것은, 왼어깨를 미는 것이 아니라, 왼어깨를 떨어뜨리듯이 하면서 상체를 회전시키는 것;

-왼어깨를 미는 것은..상체를 회전시키는 것이 아니라 목표반대방향으로 밀어내는 것으로...그것은 골프스윙원리에 맞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