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한번더(골프스윙교정기)

9.21.토.끌고내려오기+힛팅하기 연습

햄릿.데미안.조르바 2013. 9. 23. 15:54

9.21.토.80분....끌고내려오기+힛팅하기 연습;

1.토우라인까지 끌고내려와서...2번 끌고내려와서...왼무릎펴면서 힛팅하기

(왼팔이 지면에 평행하고=U자의 오른쪽벽/오른팔이 지면에 평행하고=U자의 왼쪽벽)

==왼골반을 더 돌려주자....90도 각도로 돌려보자.

-거울을 보면, 빈스윙은 참 좋은데....실제로 스윙하면 잘되지않았다. 왜?

2.아이언5번 스윙이 어제만큼 잘 되지않았다. 왜?

-백스윙이 충분하지 않았다? J커브를 확실하게 끝까지 그리지못하였다?

(답답하드래도...천천히...왼어깨‘원점’에서부터 시작하자...‘밀봉’하고 무거워ㅇ무거워하면서...백스윙을 천천히...어깨와 어깨사이로...더 깊은곳에서부터 시작해보자.=상체꼬임이 충분하게 이루어진다...이때, 유의할 것은 ...절대적으로, 서두르지않아야한다...서두르면 실패한다.

3.짧은어프로치는?

-임팩트를 더 세게 해보자....거리를 더 얻으면, 스윙을 더 크게하는 위험을 줄일 수 있다.

(백스윙을 더 작게=임팩트는 더 세게=거리는 더 많이)

-45도 대각선에서 왼어깨를 잡아보자...빠듯하게 잡아보자...그러고나서는, 오른어깨로 채를 잡아들여보자...그러면...상체가 꼬여진다?(내가 요즈음, 펏팅하듯이)

-왼어깨‘원점’을 잡고...무거워무거워하면서...답답하지만...당분간은 그렇게 해보자...서두르지말자...너무 서둘러 ‘선진국’에 들어가려고 보챌필요가 없다. 때가 되면 자연스럽게 ‘선진문화’에 빠져들 수 있다...욕심부리다가 과속에 걸리고, 과식하다가 체하게 되고 설사하게 된다. 또 고생고생하게 된다.

///어제의 스코아/어제의 들뜸은 잊어버리자. 또 새롭게 시작하자. 좋을때도 있고 좋지않을 때도 있다. 다만, 용기를 잊지말자. 정면돌파하는 용기를 갖자. 용기는 두려워하지않는 것이 아니라, 두려움을 이겨내는 것이다. 마음이다. 마음먹기에 따라 세상이 달리보인다. 나의 마음으로 세상과 친구하고 신나게 살아가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