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한번더(골프스윙교정기)

5.23.목...골프스윙=유기적복합체=자연의 순리.조화=자연?

햄릿.데미안.조르바 2013. 5. 31. 15:45

5.23.목.100+30=130분...골프스윙은 유기적 복합체=자연의 순리.조화=자연?

1.아침펏팅은?

-왼골반위쪽이 어느사이에 아프지않게 되었다. 좋은 것인가?

-펏팅연습을 하고나면, 며칠전부터 오른팔이 뻣뻣하고 뻑쩍찌근해졌다. 좋은 현상일까? 오른팔을 쓰지않고, 오른어깨로만 스트로크하는 연습때문일까?

(오늘...1.왼어깨뒷쪽에서부터 백스윙시작하는 포인트가 잡혀졌다?/2.목표방향에서 기운을 받아와서...왼어깨로 걸고...왼어깨벽을 미는듯...전체를 미는듯 하는 느낌이 왔다./3.한덩어리로 움직이는 것이 느껴지고...이를 오른어깨로 다시 되미는 느낌이 들어왔다.)

2.막대와 함께 굴리는칩샷하기는?

-막대가 옆구리에 닿지않아야...몸이 따라나가지 않는 것을 확인하는 것/그래야 뒷땅이 나오지 못한다.

(스윙이 커지면...몸이 따라서 돌아줘야 막대가 옆구리에 닿지않게 된다. 몸이 제때 제대로 돌지않으면 막대가 옆구리에 닿게 되고...이는 스윙이 잘못된 것이다.)

3.더 콤팩트하게 스윙하기는?

-왼어깨뒷쪽에서부터...더 밀착시켜서...어깨선을 따라서 더 좁혀진다는듯이...(맨몸빈스윙몸푸는 것을 상상연계해보라)

-백스윙톱에서 잠시 멈추는듯하다가 다운스윙을 시작해야...오른어깨로 바로 스윙한다는듯이/오른발앞에서 손바뀜이 이뤄지게...채머리가 먼저 나가게...가속도를 붙여서...

4.더 쉬운 백스윙시작하기는?

-좀 더 쉽고 편하고 자연스러운 백스윙은 어떻게 하는가?/어깨에 힘이 들어가지않고 하는 스윙은 어떻게 하는가?/더 콤팩트하게 하는가?/어깨선을 따라...왼어깨 깊은곳에서부터 시작하는가?

(왼어깨등판...저 깊은곳=백스윙시작원점=자연이 시작되는 곳=등판의 옆구리=옆구리전체로 상체를 밀어라)

(기술적으로는...목표방향에서 기운을 받아와서는...‘무거워무거워’하다가는...바로 왼어깨등판으로 상체전부를 민다고 상상하라/한 템포 빨리 백스윙시작한다고 상상하라/맨몸빈스윙몸푸는 것을 상상하라/왼어깨가 턱밑으로 들어온다...그러면 좋은스윙이 된 것이다?)

5.다운스윙시작/임팩트는?

-백스윙톱에서 잠시 멈추는듯하다가...다운스윙시작하여야 한다.

-그래야...왼골반으로 채를 끌어내리는 것이 자연스럽게 되고...코킹이 늦게 풀리게 된다?

6.코킹은?

-미리 코킹을 한다고 상상하라/몸에 그렇게 입력해두자

-코킹은 몸전체로 한다고 상상하자. 특히 왼어깨로...코킹을 한다고 상상하라./손목으로만 코킹하면...백스윙시작이 편안하지않다?

7.드라이버 빈스윙하기는?

-연속동작으로 하는 빈스윙 느낌이 너무 좋다/오른허리를 집어넣기도 해보고..오른무릎이 왼쪽에 닿는가 확인도 해보고...채를 던져보기도 하고...코킹을 풀면서 오른팔을 그냥 뻗어보기도하고...목표방향으로 던져보기도 하고..

-박프로에게 물었다. 유효한가?/박프로;채머리 나가는 것이 늦다...나;@@@???/박프로; 채머리가 더 먼저 나가게 하라/나;손바뀜이 늦게 이루어진다? 가속도를 내라????////박프로;코킹을 풀면서 후려쳐라? 이것이 회초리치듯이 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