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한번더(골프스윙교정기)

10.25.금...조금씩 좋아지고 있다? 코킹을 확실하게 해보자!!!

햄릿.데미안.조르바 2013. 11. 21. 16:07

10.25.금.100+50=150분....점점. 조금씩. 하나씩. 좋아지고 있다?

1.좋은백스윙은 좋은결과를 가져온다.

-양팔윗부분을 잘모아서 겨드랑이에 부드럽게 붙여준다.

-힘이 들어가지않도록...어깨를 안으로 모았다 풀었다를 반복해본다.

-특히, 오른손목이 깊이깊이 들어가 자리잡도록 유의한다.

(오른팔 윗부분이 깊이 들어가줘야..백스윙평면이 잘보이고, 부드럽게 백스윙이 된다?)

-등근육으로...팔이 아닌 어깨로...무거워무거워하면서...가깝게 보이는 길로...밀봉한채로...끝까지 인내하면서...제이커브를 그려준다.=오른쪽이 들리지않으면 좋은백스윙이 되었다!

-나도모르는 사이에, 코킹이 확실하게 되어있어야 좋은백스윙!

===좋은백스윙=밀봉된채로 완피스로, 제이커브를 그린다.=좋은거리+좋은방향

2.더큰 드라이버비거리는?

-밀봉된채로 완피스로 백스윙;

-가깝게 보이는 길로...천천히...완피스로/제이커브를 그리고...

-코킹이 되어야하고...

-채머리를 바로 끌고내려오듯이 하고...

-코킹을 풀고 회초리!/동시에, 왼골반을 미리 일찍 더많이 더 확끈하게 돌려주어야한다.

3.오늘;

-아이언샷 모두 좋았다...거리와 방향이 더 안정되었다.(다만, 6번이 조금 부족하였다.)

-우드3번;뒷땅+왔다갔다?

-드라이버샷;들쭉날쭉...그래도, 비거리늘리기 하였더니, 가능성이 보였다. 왼벽을 만들고 미리 힘차게 왼쪽을 리드시켰더니...망 위를 쳤다....비거리를 더 늘릴 수 있을 것 같았다.

4.///박프로특별렛슨;

-팔로우는 문제 없다. 많이 좋아졌다.

-문제는 코킹! 잘되다가도 어느순간에 코킹이 되지않은채로 회초리하고 있다...잘못된샷들은 모두 이로 인하여 발생한 것이다.

-구분동작으로 할때는, 문제가 없다. 그러나, 연속동작으로 하다보면 반드시 또 문제가 생긴다...

-코킹이 되지않은채로 백스윙이 되어서...채가 꼿꼿이 서있게 되므로...좋은결과가 나오지않는다.

-나;계속 똑같은 문제인데, 해결방법은 어떻게?/박프로;손목을 부드럽게 하고...손목을 풀어줘야.../나;????=유자는 채가 직각모양인데, 실제는 직각보다 더 안으로 쳐져있어야 한다?=그것이 확실하게 코킹되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어정쩡하게 직각모양을 할 것이 아니라, 확실하게

더 꺾어주자. 오른손목이 더 꺾이듯해야 코킹이 확실하고 충분하게 된다고 생각하자.

==결국은, 미리, 일찍 손목을 꺾어주자?=얼리코킹이 정답이다?/얼리코킹하였다고 생각하면서 백스윙을 해보자.

-좋은백스윙은 오른어깨가 잘빠져주는 것.=오른어깨가 빠져주지않고 버티고 있으면, 그것이 오른쪽이 들리게 하는 저항세력의 하나.=상체가 자연스럽게 꼬이면서 돌아갈수있도록 환경을 만들어줘야한다.

해법1;거울보고 스윙하기?

-나; 거울을 보면 스윙자세가 좋아보인다. 아름답기까지 하다./박프로;거울에서 보이듯 스윙하면 그것은 좋은 것=잘된 것. 그런데, 실스윙은 그렇게 되지않고 있다.

-나;거울을 보고 스윙하면 볼이 잘 맞지않는다. 그래서, 볼을 보면서 스윙하는데...가끔 코킹이 되지않은채로 임팩트해서...좋은결과가 나오지않는 경우가 나오고 있다./박프로;거울을 보고 스윙을 해보라. 잘맞지않더라도 거울을 보면서, 자세를 확인하고, 특히 코킹이 되는지 확인하면서 스윙을 해보라.

-나;???...!!!. 또 해보자.

//(아이언스윙;숏아이언과 미들아이언샷이 잘되고 있으니...아이언샷하듯이, 어드레스하고 그 느낌으로(양팔을 부드럽게 모아주고+무거워무거워하면서+더 가깝게 느끼는 길로+제이커브를 그리고+오른어깨가 뒤로 빠져주는 느낌으로...그렇게 백스윙하고+채머리를 먼저 보낸다는 듯이..목표방향쪽으로 채머리를 던져주듯이하고....)

-백스윙하는 것을/ 더 부드럽게...더 자연스럽게...더 리드미컬하게...완피스로...=자연과 함께!!!

-드라이버백스윙하기와 아이언백스윙하기의 차이를 줄여보자.

-왼벽을 확실하게 만들고, 왼벽을 확실하게 잡아주고...왼벽을 힘차게 밀고 나가보자!!!

-왼무릎을 더 곧게 펴보자....

-코킹이 된채로 반쯤 채를 끌고내려와서는...잠시 멈추었다가...다시 한번...그렇게 해보다가...비로소, 실스윙=본스윙을 해보자...차이가 곧 줄어들 것이고...곧 차이가 없어질 것이다.

드라이버스윙이 물흐르듯이, 자연을 닮아갈 것이다.=아름다운 드라이버스윙하기!

//또하나의 해법2; 코킹 미리, 확실하게 해버리기;

-어정쩡하게 하지말고, 확실하게 미리 코킹해보자.

-매우 평범한 백스윙하기를, 나는 너무 어렵게, 복잡하게 하고있지않는가?

(간단하게, 쉽게, 그냥 확실하게 꺾어버리면 되는 것 아닌가?)

/오승환도사람이므로 실투할때가 있다. 무패를 자랑하는 끝판대장 오승환이 어제 무너졌다. 한국씨리즈 2차전 연장13회초, 무명의 오재일이 1대1의 균형을 깨고 오른쪽담장으로 넘겨버렸다.

참고 기다리는 사람. 끝까지 기회를 엿보는 사람이 있는한, 아무리 강하다해도, 무너질 수 있다.

삼성의 오만. 끝판대장의 자신만만이 무명의 기다림끝 회심의 한방에 무너져내렸다. 이것이 인생이다. 골프와 인생은 똑같다. 나는 골프를 즐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