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2.수.자유독립만세만세만세!!!
6.12.수.비.100+120=220분...자유독립만세!!!
그분이 오셨다. ‘새옷’을 입고 오셨다. 그동안 맺히고 맺혀 좀처럼 풀리지않던 숙제들이 한꺼번에 풀려나갔다? ‘불안’으로부터의 해방! 드디어 자유독립, 도저히 출구를 찾을 수 없었던 골프미로에서 드디어 출구를 찾게 되었다?
오늘 현재로, 중간정리를 해보았다.
1.펏팅의 ‘불안’에서 해방되었다.
-오른어깨가 드디어 일을 하기 시작하였다.
-진자운동의 깊은뜻을 이제야 깨달았다.
(‘원시자연.자유지점’=원점에서부터...오른어깨봉우리를 연결하는 ‘진자운동’...어깨로만 스트로크하는 왕복운동)
-펏팅어깨선라인을 따라서; 왼어깨와 오른어깨의 자연적연결선을 따라서...깊은곳=올바른길=가까운길=정방향/오른어깨가 바로.쉽게.편하게.제대로 일을 하도록 도와준다.
(‘테이크백’의 부담을 덜어주려면....왼어깨로 ‘볼’을 걸고 나서는...그냥 오른어깨로 펏터를 이끌어내면...테이크백의 부담을 덜수 있어서 또 좋다.)
-왜 어깨로 스트로크해야 하는지...어깨가 일을 하지않으면 팔이 일을 하게 되고, 그러면 오른손목의 각도가 변해버려서..방향성을 확보할 수 없다.
(이제는 오른어깨가 자연스럽게 일을 한다)
2.굴리는 어프로치때, 뒷땅성의 ‘불안’에서 해방되었다.
-펏팅과 마찬가지로...진자운동...어깨로만 스트로크하기;
(‘원점’에서부터 시작...더 깊은곳...더 뒤쪽=매우 가까운 길=너무 쉽고 편한길을 드디어 찾아냈다)
-(잘되지 않을 경우, 채와 함께 막대를 걸쳐서...막대가 몸왼쪽겨드랑이에 닿지 않도록 연습해본다...그러면서 느낌을 찾아나갔다.)
-테이크백의 부담을 덜어주려면....왼어깨‘원점’으로부터 볼을 걸고나서는...‘무거워무거워’를 해도 좋고...아니면, 그냥 오른어깨로 ‘테이크백’을 해보라...놀라운 효과...놀랍게도 너무 쉽고 편하게 테이크백이 이루어진다.
-주의할 것은...잘되다가도 가끔씩 뒷땅성이 나오는데...이는 ‘어깨’로 스트로크가 이루어지지않고..어영구영 팔로 ‘스트로크’를 해버렸기때문이므로...스윙톱에서는 ‘잠시 멈추는듯’하다가 바로 ‘어깨로만’ 스트로크해야한다.
3.콘트롤샷의 ‘불안’(거리감과 방향성 들쭉날쭉)으로부터 해방되었다?
-왼어깨‘원점’에서부터 ‘밀봉’하고...볼을 걸고나서는...
-테이크백을...오른어깨로부터 시작해보라...쉽고 편하게 스윙톱을 만들어낼 수 있다.
-그리고나서는...절대적으로 왼골반쪽이 먼저 리드를 시작해야하고, 오른어깨는 단순히 2차적으로 따라가면서...‘한덩어리’로 행동하는 것을 도와주어야한다.(따로 따로 행동하면 방향성과 거리감을 잃게 된다)
-상체와 하체가 ‘한덩어리’로 움직여줘야..거리감과 방향성을 모두 얻을 수 있다.
-여기서...주의할 것은...테이크백이 충분히 또는 제대로 잘 되지않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왼어깨‘원점’과 오른어깨를 잇는 어깨선을 따라서...상체가 회전되도록 해야한다는 것. 이를위해서는...테이크백을 오른어깨로 리드시키는 것이 현재로서는 ‘매우 좋다’이다.
4.‘테이크백’을 그냥 ‘오른쪽(오른팔/오른어깨)으로.....!!!)
-왼쪽(왼어깨/왼팔)을 볼을 ‘걸고넘어지면서’...단지 ‘밀봉’상태로 있고...
5.짧은거리의 굴리는어프로치는?/짧은거리의 펏팅은?
-왼어깨의 도움없이...바로...‘오른팔로’ 짧게 테이크백하라...
-그리고...바로 ‘오른어깨로’ 때려버려라...
6.몸통스윙과 어깨스윙이 같다?
-박프로;아닙니다.
-어깨로만 스윙은 펏팅과 굴리는어프로치만, 드라이버/아이언등 큰스윙은 몸통스윙으로..어깨로만 스윙으로는 큰거리를 얻을 수 없다?
7.아이언5번의 연습스윙이..구질구질 잘되지 않아서...‘코킹때문?’,,,.내일 다시 또 도전.
-오늘부터 연습시간조정...아침일찍부터 시작하여...파3 또는 굴리는샷 실전모의연습집중하기로...오늘 첫날 비가 와서..다음으로(아침 6시 기상...연습장 8시30분 도착?)
-아침펏팅연습은 저녁식사후로 이동(하루 200스트로크 이상)
-우드3번/9번 그리고 몽둥이는 빈스윙만...
-드라이버빈스윙은...어드레스하고...‘밀봉’하고...오른쪽에서 리드하는 것?(빈스윙은 우렁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