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7.7월? 충남 예산에서
(김수남이 느닷없이 단톡방에 위 사진을 올렸다. 언제 사진인가???@@@ 얼마나 귀한 사진인가? 나는 불이야불이야 이귀한 사진을 내블로그에 옮겨왔다.)
충남 예산 주령리? 삼은산업 사장실에서
-제일모직에서 퇴사후 창업한 김수남( 사진 한가운데)사무실에서, 흥사단 광주 학생아카데미, 68기러기 중, 일고아카데미 멤버들, 왼쪽부터, 차홍식.김정환(고인).최동원.김수남. 박동희.김제평.신상숙.등과 함께(안상태.박주인이 빠졌다)
((자칭타칭, 일고의 최상위 수재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서중일고통합45회(일고15회), 500여명=8개반중, 반장2명 부반장3명 그리고, 수석졸업 1명, 3년우등 18명중 4명을 배출한, 명문써클 일고아카데미멤버들(나는 그중 반장.3년우등.졸업성적 전체4등ㅎㅎ) , 학교성적으로 말하자면 어느누구에게도 뒤쳐지지않는 모범생이며 최우수학생들, 졸업후 50여년이 지난 지금은 어떠한가?))
((각자 대학전공이 다르고, 살아온 사회생활이 제각각이니 누가 잘되고 못되고를 따질수는 없겠지만, 학교성적과 사회생활성적과는 어떤 상관관계가 있을까? ㅎ))
((나로 말할것같으면야, 누가 뭐라해도, 내하고싶은대로 대학을 선택하고, 또 직장도....그잘난 자존심지키겟다고 모든것이 보장되는, 대기업임원직을 내팽개치고 또 하고싶은대로 '좁은문'으로, 내사업을 시작하였으며, 지금까지 건강하게 또 경제적 어려움없이 내하고 싶은대로 살고있으니 나만큼 행복하고 성공한 자 누가 또있으랴!!! 비록, 소위, 사회적 입신양명, 사회적으로 출세하지는 못했다해도, 당당하게 또 떳떳하게, 언제나 하고싶은대로 해왔으니 말이지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