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회장선출/임원지명, 더 합리적인 방법은 없는가?, 2014.11.1
제 목
4.회장선출/임원지명, 더 합리적인 방법은 없는가?
작성자
줄파
등록일
2014-11-01 12:30:10
조회수
67
4.회장선출/임원지명, 더 합리적인 방법은 없는가?
-자발적으로 회장/임원을 하고자하는 ‘꿈의 룰’은 정말 없는가?
ㅁㅁ.임원;
제1안;
1.모든 회원은..'평등'하게 임원후보로 등재한다...2.필요하면, 모든 회원은...회장당선자의 지명전, '발전기금'을 선언할 수 있다....3.회장당선자는,..입회일, 나이, 과거 회장 또는 임원근무등을 고려하여... '임원지명행사'를 한다...4.만일ㄴ, 지명된 회원이 '발전기금'을 행사하고자 하는 경우, 회장당선자는 다시 '지명행사'를 해야한다......
제2안; 추첨으로...
제3안; 또는 희망하는 근무해를 제출하여 근무 순서를 정한다..(얼마전...주말부킹당번하듯이...순서를 정하여...)
제4안; 다른 대안(임원도 선거로 뽑는다?등) 환영합니다...
ㅁㅁ.회장;
1.만60세 이상(또는 62세 이상)의 회원 중에서...입회일 또는 나이기준하여 5인을 회장후보로 자동등록한다.
2.일반회원으로로 회장후보로 등록희망하는 자가 있으면 또한 회장후보로 등록한다.
3.현행 회칙대로 회장선출투표한다.(현행대로 싸이버투표가 좋은지 또는 비밀무기명투표가 더 좋은지는 나중에...)
4.만일, 위 1에 해당하는 회장후보중, '발전기금'행사를 하고자 하는 자는...투표실행전 의사표시한다...
(회칙개정후...제14대회장부터 위와 같이 ''''회장후보''''를 등록시키고...줄파는 2의 조건으로 후보등록하고....단순한 '형식절차상'으로만...재투표 절차를 거처 '회장'으로 추인 되는... 시나리오를 당선자수락인사에서 말씀드렸는데...일부 오해가 있고..굳이 그렇게까지 할 현실적 필요가 없으므로..'그 절차'는 없는 것으로하고...이 조항은...제15대부터 적용되는 것으로...(임원의 경우, 제14대부터 적용)...의견제시해줏기기바랍니다....)
-현 출구전략(회장; 선출후 300/임원; 지명후 100만원), 좋은가?
줄파생각;
모든 회원은 '평등'합니다...다만, 개인별 특수사정을 고려한 배려가 따라줘야한다고 생각합니다...'남의 일' '먼 날'의 일이 아닌, 바로, 지금, '나의 일'이라고 생각해주셔야 '꿈의 룰'이 보일까말까 합니다......28분의 3(회장.임원의 수)에 걸리지않는 확률을 생각한다면..그것은 먼날의 남의 일이되지만..그것이 '나의 일'이고 '동료의 일'이 분명하다고 생각해준다면...'꿈의 룰'은 분명히 존재할 것이고 보인다고 생각됩니다만....여러분의 생각은 아직도 '복잡할 뿐인가요? '...쉽지않습니다..시간을 조금 가지면서 계속 '생각'또 ;생각'해봅시다다다...
((누구는 줄파가 너무 복잡하게만 생각한다!.. 기부회 회장일을 할 것이 아니라.. 국가일을 하는 것이 낫겠다!며 농담반진담반하시지만.....지금은 그냥 넘어간다해도 그러면 '다음에는 , 내년에는 또 어떻게 할 것인가요?'....또 반복해서 '좋은게 좋다고 ..하던대로...또 그렇게 넘어갈까요?'....이것은 ..'일반적인 일'이 아니고...나의 일이고 지금 우리가 풀어야하는 ''현실''임을..''특별한 차원, 특별한 경우의 수'' 이라 생각합니다먄...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지요?))
1.출구전략의 변경(회칙개정 제안)
-현행;
ㅁㅁ.회장;선출후 300만원=====>변경;선출전 또는 선출후 200만원(이유;선춣후로 한정하면...당사자의 자유로운 선택폭이 매우 제한적이므로...'탈출구'로서 기능이 존재하지않는다...300만원은 너무 '돈냄새'가 난다...그렇지만ㄴ요...죽어도 '하기싫어하는 자'에게는 편안한 '출구'를 만들어줍시다.....명예롭게...소위 뻘쭘하지않게..'발전기금행사'를 할수 있도록...넉넉한 우리의 품이 필요하다고 봅니다만...이런 출구전략이 없어서...최근 몇몇 회원들이 본의아니게 탈회해야 했던 것ㄱ을 기억하시면서..더 생각해 봅시다...다...)
ㅁㅁ.임원;지명후 100만원=====>변경; 지명전 또는 지명후 100만원(단, 발전기금 100만원은 1회 행사만 가능하게 하여...모든 회원이 임원의 의무를 '기꺼이' 동참하는 문화가 만들어지게 한다)
목록보기 리플 글쓰기
부킹 양도/조인 현황
•초대 12-15 우리들
• 청암 | 2014-11-03 10:22:55
기부회의 애정이 깊으신 줄파님의 고뇌가 옆보입니다,
15대부터 시행되는 것이라고 하오니 차츰 논의하여 좋은 방안이 도출되길 바람니다,
현행는 회원들의 싸이버 무기명 비밀 투표이고 누가 회장이 될지 아무도 므르는 상항에서 회원들의 존경을 받고 계시는 분이
회장으로 선출되는 방식으로 아주 민주적이고 타당한 평등의 논리을 갖추고있습니다,
• 화인 | 2014-12-31 12:26:14
하반기 숙제를 게을리 하다보니 오늘이 마지막 숙제날이네요
늦게나마 숙제를 하기위해 복사해서 올립니다
죄송합니다 다음부터는 정식으로 숙제 하도록 하겟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