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4.월. 일고45회 동기골프 월례회/화성상록골프장...임상수.김평윤.하동우.박동희..85.
6.24.월. 일고45회 동기골프 월례회/화성상록골프장...임상수.김평윤.하동우.박동희..85.
요즘 쳤다하면, 100 가까운 스코아를 치는 것에 비하면, 85는 매우 좋은 성적이었다.
드라이버가 거으 페어웨이에 안착하였고 오비가 하나도 나지 않았다.
거의 매홀 파온을 했지만,아쉽게도 그린 읽기에 실패하여 쓰리펏 때문에 더 좋은 스코아를 얻지못하였다.
왼쪽을 무겁게, 극단적으로 매우 빠듯하게 유지하면서, 어드레스를 하니, 양어깨가 빠듯해져서, 백스윙궤도가 눈에 쉽게 들어왔다.
‘앞으로 백스윙할때는, 어드레스하고, 목표방향을 한번 보고나서, 왼쪽을 매우 극단적으로 무겁게 또는 매우 빠듯하게 하면, 백스윙이 쉽게 된다.
왼어깨로 몸통을 돌리게 되고(팔로 바로 들게 되지않게되고), 따러서 오른쪽이 들리지 않게 되고, 몸통이 꼬여서 돌려지게 된다.
따라서, 스윙의 결과는 매우 좋다. 방향성도 좋고, 거리도 훨씬 많이 나오게 된다.
세종연습장에서 매일 2-4시간씩 하던 ‘나쁜연습’이 아닌, 이제는 ‘좋은연습’하기;
-빈스윙; 채를 거꾸로 잡고하다가, 바로 잡고하기(드라이버, 7번아이언)
-반스윙; L자 스윙(볼이 오른쪽으로 많이 간다? 체중이동이 제대로 되지않는다? 그렇다면, 왜 그렇게 되는지, 구분동작으로 그 원인을 찾아보자.)
---반스윙으로 채를 낚아채는 것을 자연스럽게 되게하라.
-펏팅하기; 왼어깨로 퍼터를 끌어주라. 낮게 밀어주라
-칩샷하기; 왼어깨를 빠듯하게 잡아주고 시작하라...낮고 길게 끌어주면 더 좋다.
-회초리 치기; 찰싹 때리고 바로 놔주라.(쉽지않다. 그러나 반복 또 반복해서 연습해보라. 곧 그리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