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금.이호동프로렛슨 4회; '들어돌려!'/태풍스윙4단계?
4.3.금.이호동프로렛슨; '들어돌려!'/태풍스윙4단계?
//백스윙톱에서...'들어'에서...다음동작으로...왼골반을 '돌려'=왼골반을 힘차게 돌려준다.
-처음에는 왼골반을 바로 제대로 돌리는 것이 쉽지않으므로...ㅁㅁ왼무릎을 먼저 편다고 생각하면서 '왼골반'을 돌리도록 해본다.
(왼무릎이 펴지지않고 구부러져있지않도록 유의한다.)
드릴1; 채를 거꾸로 잡고..가슴앞에 세워놓고...맨몸으로 왼골반을 회전시켜본다...매우 간단하고 매우 쉽게 왼골반이 돌아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오늘의 다른멘트들;
1.언제나 채는 가슴안에 , 가슴앞에 있어야한다...채가 먼저 나가버리면 좋지않다..
2.뒷땅을 치지않으려면...또는 채를 땅=메트에 찍지않으려면(연습때)=채가 볼을 스쳐지나가게하려면=스윙쓰루하게 하려면?
-스윙톱의 채를 가져와서=끌고내려와서...레이트힛팅=딜레이드힛팅 해야한다.
-이는, 체중이동이 된 상태?=왼골반이 먼저 움직이면서?
-채를 가져오기 전에는...채가 먼저 끌려내려오기전에는...오른쪽이 일을 해서는 안된다?
3.임팩트하고나서..의식적으로 '외면'하라=시선을 볼뒷쪽에 두도록=누군가 볼뒷쪽에서 끌어당기는듯이..오른쪽에서 무엇이 잡아당기는듯이...
4.아직도 코킹이 '충분하지않다'...더 코킹을 확실하게 해주라=그립할때 또는 어드레스때, 왼손목을 조금 미리 꺾어주면서 시작해보라
(왼손목을 조금 미리 ㅁ꺾어주면...채의 토우가 조금 뜨게 된다..너무 뜨지않게...토우가 뜨면, '드로'구질이 나온다?)
=왼손목을 조금 ㅁ꺾어주면서 백스윙을 해보니...더 쉽게 백스윙이 시작되었고 스윙톱도 더 쉽게 되었다?=상체꼬임이 훨씬 좋아졌다.
/오늘 내가 느낀것ㄱ들은;
-채를 가져와진다? 딜레이드힛팅이 조금씩 되어간다?
-그러나, 임팩트후 머리가 자꾸 따라나간다....시선이 뒤에 남게 하라. ㅂㅗㄹ을 '외면'!@!!!..의식하면서, 습관을 들이도록 하라.
-척추각 유지하는 것이 최대관건이다.=거리와 방향이 좋아진다...볼을 지긋이 보면서, 등에 칠성판을 이고 있다고 상상하면서...백스윙을 시작해보라...자연스럽게..상체가 자연스럽게 꼬여져가면서...빠듯하게 움직여진다...
-피니쉬에서 왼손바닥이 하늘을 보려고 한다...백스윙톱에서 오른손바닥도 하늘을 보려고 한다...
-어드레스때, 허리를 더 고추세우면...코끝으로 볼을 보면서...백스윙평면이 잘 들어오고..백스윙시작이 편하게 시작된다....
-어드레스때, 오른손목을 조금꺾은 상태로..어드레스하고...목표지점을 '예의상' 한번 봐주고...오른손목을 '그대로' 유지시키면서...볼뒤와 어깨를 평행상태로 유지시켜라===올바른 얼라인먼트!!! 의심하지말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