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8.화...유레카2/큰근육을 써라+왼쪽을 먼저, 더 강하게 스윙해보자=오른쪽볼이 없어진다!
7.8.세종연습장에서...율레카2...
//볼이 오른쪽으로 가지않게 하려면?(오비가 나지않으려면?)
1.얼라인먼트를 제대로 해보자; 왼어깨가 닫히지않도록 하자.
==왼어깨가 닫히지않으려면....왼견갑골로 볼을 잡아주듯이 해보자.
(과도하게...지나칠정도로...뒷쪽에서..저 깊은곳에서부터 들어와서는, 왼견갑골을 잡아주자..그래야, 왼쪽이 빠듯해진다.)
(채의 길이에 따라...들어오는 각도가 더 깊기도 하고...덜 깊기도 하다.)
2.어드레스를 편하게 하자.
=어드레스때, 어깨에 힘이 들어가지않도록 하자.
(왜글을 하면서 어깨를 풀어주자. 어깨에 힘이 들어갈 틈을 주지말자.)
3.너무 '길게'를 의식하지않으면선 백스윙시작하자...
(채머리가 조금은 밖으로 빠진듯하는 것이..정방향으로 테이크백하는 것이다...)
(왼견갑골로...천천히..어깨축을 따라 밀어넣으면 된다.)
(이때, 체중이 오른쪽발/오른쪽발뒷꿈치쪽에 옮겨지는 것을 느껴야 좋다.)
4.스윙톱이 충분하게 만들어지도록..서두르지않아야 좋다.====오른쪽이 들리지않아야한다.
(반박자 늦은듯하는 것이 좋다.)
==스윙톱이 만들어지지않은채 다운스윙을 시작하면...캐스팅되어...손목이 풀려서...인투아웃성이 아니라, 아웃투인성으로 채가 들어오게 되므로...'슬라이스성'볼이 나오게 되어서...
볼이 오른쪽으로 가거나 심하면 왕슬라이스가 되어...오비가 된다.
5.다운스윙시작은 왼쪽에서 리드해줘야한다.
(상대적으로...왼팔로 강하게 스윙한다는듯이 해주면...볼의 방향이 보다 똑바로 가게된다...오른쪽방향의 볼이 나오지않는다; 손도 늦지않는다? 오른쪽발꿈치로 다운스윙을 시작하게 되었다?)
6.짧은어프로치, 칩샷의 경우, 어드레스의 불안을 원천적으로 없애기 위하여...
-왼발에 체중을...극단적으로/과도하게/지나칠정도로(왼발바깥쪽옆구리가 넘어질정도로까지) 해주자.==아예, 체중을 왼발쪽으로 넘겨주자.(채를 들어퍼올리는 것을 원천적으로 방지해준다.)
-그리고, 또 과도하게/지나칠정도로...저 뒷쪽에서부터 들어와서...왼견갑골로 볼을 빠듯하게 잡아주자.
-그리고나서, 백스윙을 시작하자...어깨축/스윙축으로 상체를 꼬아주듯 해보자.
(채의 길이에 따라...드라이버는 길게 또는 크게...센드웨지는 짧게 또는 작게, 어깨축으로 상체를꼬아주자)
7. 볼을 끝까지 보자.
******지나칠정도로...저뒷쪽에서 들어와 왼견갑골을 활용하면...상체꼬임이 빠듯+탱탱+생생하게 되어...스윙톱만들기가 확실해지고 분명해지고 쉬워진다...상체꼬임이 잘되고, 스윙톱이 잘 되면(결과적으로는...양손과 볼과의 거리가 멀어지면....), 좋은 임팩트가 나오는 조건이 충분해진다...스윙궤도가 '인투아웃성'으로 이루어지지않을 수 없게 된다?
(스윙톱에서...잠시 멈추는듯하다가...반박자정도 쉬는듯하다가....다운스윙을 시작하면 더 좋다...왼쪽이 먼저 리드해준다는듯이...왼팔을 상대적으로 더 강하게 던진다는듯이 해주면 매우 좋다...오른쪽으로 가던 볼이 똑바로 가게 된다...슬라이스 또는 훅성 구질이 없어진다.)
-다음에는, 왼힙을 더 과감하게 더 일찍 돌리는 것, 그리고...회초리치는 것등을 연습해보자.
//큰근육을 써라!!!
큰근육을 쓰면 만사형통! (어드레스때, 잡생각이 필요없이 얼라인먼트가 잘 잡히고...어깨축/스윙축이 자연스럽게 들어오고 또 편하고 쉽다.) -오른쪽이 들리지않는다. -왼어깨가 더 자연스럽게 떨어진다. -상체꼬임이 자연스럽게 더 부드럽게 된다. -체중이동이 오른발쪽으로 자연스럽게 옮겨진다. -상체꼬임이 빠듯하고 탱탱하고 생생해진다.
//비거리를 더 늘리려면? -다운스윙때, 왼쪽리드를 더 과감하게..더 화끈하게...더 확실하게 많이..../왼힙이 더많이 돌아가게한다는듯이 -액센트를 주듯...타이어거우즈처럼... -오른허리를 밀어넣듯이 -오른손목을 끝까지 풀지않으면서...채를 가능한한 '늦게'...끌고내려온다는듯이//회초리를 매우 쳐다오! (왼벽을 잡아주고...시선을 볼에서 떼지말지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