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한번더(골프스윙교정기)

10.20.일...된다,된다 된다! 무엇이 부족한가?

햄릿.데미안.조르바 2013. 10. 22. 17:15

10.20.일.12;05,기흥북서;스피드38+37=75/청실44+42=86/석제44+44=88/줄파39+45=84

/전.후반 스코아맞추기놀이;노오케이+노멀건=재미백배만배.

/전반39=더불1+보기2+버디1+파5

-어이없는 더불1=북7홀 파3; 아이언7번...그린앞 어프로치샷 짧고...어이없는 3펏

/후반45=트리풀1+더불1+보기4+파3

-어이없는 트리풀1+더불1

1.그렇게 잘나가던 드라이버샷, 무엇이 잘못되었는가?...서5홀@@@뿅썃

-너무 소극적이었다. 쓸데없이 오비를 걱정하였다. 조심해서 친다고 친 것이 뿅샷이 되었다./다음에는 더 과감하게, 더 공격적으로 해보자. 오비가 나도 좋다는 마음가짐으로 이제까지 해보던대로 드라이버샷 해보자. 오비날테면 나도 좋다!고 하면서 쳐보자. 오비가 나더라도, 거침없이 해보자.

-무리하게 온그린을 노리는 것이 절대 잘못; 전략의 실패; 레이아웃으로 3온을 하는 것이 마땅. 더군다나, 내리막라이인데도 자신만 믿고 우드9번선택은 과욕+만용=비현실적/레이아웃하는 것이 정답=정수. 불확실한 꼼수로 요행을 바랬던 것이 큰잘못=다시는 이런 무모한 실수를 저지르지말아야 할 것. 다음에는, 절대적으로, 눈 딱감고 레이아웃해놓고, 최악의 경우=보기/최선=파.

-흥분하지 말 것+들뜨지말 것+평상심을 유지할 것=냉정또 냉정할 것.

2.괜히 불안해 하지말 것/서6홀;

-괜히 불안해하면서 드라이버샷이 왼쪽으로 감겼다. 다행히 오비는 아니었고, 2구 우드3번 탈출이 좋았다. 트러불샷까지는 냉정하였다. 그러나, 130미터를 남겨놓고는...흥분하였는지, 온그린실패+또 서둘러서는 홀가까이 못붙였다...2펏=보기.

-아쉬웠다...흥분하지말 것+들뜨지말 것=냉정할 것.

3.짧은거리 어프로치는 떨어지는 지점을 더 보수적으로 잡을 것;

-빈스윙을 여러번 하면서, 떨어지는 지점에 집중할 것.

-통한의 3펏; 어이없는 실수=냉정할 것+떨어지는 지점을 더 보수적으로 잡을 것.

4.흥분하지말 것; 서7홀

-140미터 좋은거리=아이언7번이었지만 온그린실패=있을 수 있는 경우인데, 2구 어프로치가 너무 짧았고...더 어처구니없는 것은 전혀 개념없는 펏팅으로 결국은 3펏=더불@@@@

-끝까지 냉정할 것+언제나 냉정할 것=동반자들과 분위기상 하하호호 떠들면서 분위기는 맞추어도, 마음속은 냉정또 냉정하게 마음을 다스려나가야한다.

5.전반39타와 후반45타, 천당과 지옥/6타차이의 교훈;

-이제는 기술상,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줬다...절대적으로 잘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남과 같이 엇비슷하게 칠수 있고, 어느때는 더 잘칠수도 있다는 것을 확인해주었다...흥분하지않고 냉정하기만 하면...

-그러나, 또 한편으로는, 흥분하고 잠시 들떠있거나, 금방 냉정함을 잃고, 괜한 긴장을 하거나, 쓸데없이 불안해하면...곧 지옥으로 떨어질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언제나 뻔뻔하게, 또 자신만만하지만 흥분하지말고 냉정하게, 상황상황을 다스려나갈 것.=마음을 냉정하게 다스려나갈 것.

-스코아맞추기는 하나의 놀이로서 즐기되, 거기에 몰입하지는 말 것. 무엇보다도, 자신의 스코아줄이는 것이 우선이지, 돈따는 내기는 다음다음인 것을 잊지말 것.

(스코아맞추기는 적당한 긴장감의 도구로서, 스코아줄이기 도우미로서만 가치를 부여할 것. 돈은 잃어도 좋다! 스코아만 줄여다오!!!)

10.20.추가/더 보완해야 할 것들;

1.더 부드럽게 하자.

2.펏팅은, 끊어치듯 해보자.

-한묶음으로 가보자.

-한덩어리로 가보바.

-3각형을 유지해보자.

3.어드레스때, 양발을 다지면서 하체를 더 고정시켜주자.

4.백스윙때, 등판직사각형을 느껴보자.

-등근육으로 백스윙해보자.

5.백스윙때, 더 가깝게 느껴보고, 더 가까운 길을 찾아 편하게 가보자.

6.팔로우를 끝까지 하고, 더 힘차게 해보자.

-왼골반을 더 확실하게 돌려주자.

7,벙커샷때,

-긴장을 풀자.

-불안해하지말자...자신감있게 해보자. 탈출못해도 좋다/머리를 쳐도좋다! 하면서 해보자.

-등근육으로 해보자...등판직사각형을 상상하고, 더 가까운 길로 찾아서 해보자.

(오늘, 북3홀 파세이브처럼, 그러나, 서9홀 마지막 벙커샷은, 불안하게, 긴장을 하면서 했더니, 멀리 도망갔다. 간신히 보기를 했지만, 두고두고 교훈삼을 가치가 있었다. 자신있게 쳐보자.)

8.오늘의 프리푸틴 ‘빈스윙’은 좋았다.

-U자스윙하면서...몸풀기

-코킹풀면서 회초리치기

-한묶음으로 끌고오기 그리고, 더 크게 채끝을 목표방향으로 보여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