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한번더(골프스윙교정기)

1011.금. 또 새로운 시작?

햄릿.데미안.조르바 2013. 10. 22. 17:01

10.11.금.100+50=150분...이제부터 또 새로운 시작?

1.어떻게 힛팅해야하는지, 어떻게 힛팅하기 연습을 해야하는지, 이제야 알것같다?

-스윙톱에서 바로 회초리하라. 멈칫거리지말고 바로 임팩트하자.

-오른발앞에 채를 던져버려라...오른허리가까이에서 때리고 놓아버려라...채를 잡지말아라. 보내버려라.

2.U자연습하기;

-오른쪽U자에서는...코킹을 확인하자. 코킹이 되지않으면..아무 의미가 없다. 코킹을 확실하게 하자.(박프로; 볼정리시간에 재확인해주었다. ‘코킹을 하세요!’...팔로우는 매우 좋아졌지만..아직 ‘코킹’이 불완전합니다...항상 확인하면서 연습하세요넹?)

3.더 편안한 백스윙은?/더 매끄럽게 백스윙을 할수 없을까?

-채를 목표반대방향으로 끌면서 낚아채보자...J커브를 그리자.=오른쪽이 들리지않게 하자.

===왼옆구리/어깨와 어깨사이=어깨선을 따라...등근육으로...아예, 오른어깨로 채를 잡아들인다는듯히 해보자?(끝까지 왼어깨가 들어오지않는다는...느낌으로 해보자.)

4.우드3번으로 티샷하기;

-기흥 서코스 5번홀의 오비를 내지않기위하여; 드라이버 대신에 우드3번으로 티샷?

-왼어깨‘원점’에서부터 시작...무거워무거워....천천히...채를 조금만이라도 끌면서...J커브;

=왼어깨를 잡아주고..그대로 둔채로...오른어깨로 채를 잡아들여보자...J커브를 그려보자.???

(더 응용하여...드라이버샷도 이렇게 해보자....아예, 백스윙을 오른쪽에서부터 시작해보자.=역발상!!!)

5.짧은거리 펏팅은?

-문제는 긴장을 하느냐 않느냐에 따라, 성공이냐 실패하냐가 달려있으므로, 긴장하지 않는 길은?=잡생각이 들어올 틈을 주지않기/연습스트로크하고나서, 아무생각없이 바로 스트로크하면...곧 ‘성공’...거리가 워낙 짧으니까, 연습스트로크대로 하면 다른곳으로 도망갈 길이 없다...실패하는 경우는, 딴생각을 해서, 긴장을 해서, 스트로크를 제대로 하지않으니, 볼이 다른곳으로 가버리는 것이다.

-더 기술적인 것으로는?...오른어깨가 나가지않도록 하는 것=스트로크후 펏터를 잠시 잡아준다는 느낌으로...끊어친다는 느낌으로...그래야, 펏터의 끝이 배꼽을 보게 된다?

6.짧은거리 어프로치는?

-짧은거리 어프로치도 펏팅과 마찬가지=긴장을 하느냐 하지않느냐의 문제. 긴장을 하지않으면 원하는 곳에 볼을 떨어뜨릴 수 있다.

=연습스윙후...바로 그 느낌으로 스윙스트로크하면...뒷땅을 치지않고..또는 머리를 치지않고, 제대로 스윙스트로크되어...원하는 스윙이 이루어져서, 실패하지않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