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9.월.박프로렛슨10-8회...루틴을 잡자! 골프란 무엇인가? 골프=삶!
9.9.월.100+20=120분...박프로렛슨10-8회?...드라이버 거리를 늘려라! 회초리를 어떻게 칠 것인가?
1.루틴을 잡자;
-어드레스하고...백스윙하고...토우라인까지 채를 끌어내리고...오른손목의 코킹이 그대로 있은 것을 확인하고...본스윙을 시작하자;
(상체꼬임을 확실하게 그려준다/코킹을 풀지않고 허리가까이까지 끌고 내려온다....특별선물로는...백스윙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진다는 것이다.=아무런 잡생각없이 백스윙이 된다는 것이다. 루틴을 위와같이 하면...김형성프로처럼/또는 박성준프로처럼/또는 마크위어처럼 해보면..얼마나 좋은일인가!=어제 라운딩에서 그 효과를 보지않았는가?)
2.기술적으로는...스윙톱에서 바로 ‘양손’으로 볼을 후려친다는듯이 다운스윙/임팩트를 시작해보자.=이것저것 따지지말고 이리저리 생각하지말고...스윙톱에서 바로 양손으로 볼을 후려쳐보는 것이다. 그 다음은 생각하지말자.
==결과적으로는...그렇게 하면...허리높이에서 오른손목을 풀어주면서 회초리를 치는 것=물병의 물을 쏟아붓는것=몸과 볼사이의 박프로를 닿지않으면서 채머리를 목표방향쪽으로 보내버리는 것.
(이때, 왼골반을 더 일찍, 더 많이, 더 빨리 돌려주면 더욱 좋다.=채머리 속도가 더 빨라지고..비거리가 늘어난다...그러나, 지금 단계에서는, 과욕을 부리지 않기로 하고, 다만 코킹을 풀면서 회초리치는 연습에 중점을 두기로 한다.)
3.다음단계 연습으로는...옆으로 거울을 보면서...바클이 보이게 그러나 오른어깨는 보이지않게...임팩트후의 자세=대문자 Y가 만들어지는지 확인하면서 연습을 해보자...오른발은 자연스럽게 떼지고...오른어깨가 따라나오지 않게 해야한다.
(이때, 왼무릎을 박차면서..액센트를 주면서 왼골반을 돌려주자. 타이거우즈처럼...그래야 헤드스피드가 늘어난다. ...그렇게하다보면, 총체적으로 힘이 모아져서 폭발효과가 나온다?)
4.채를 목표방향쪽으로 던져주자?
-채로 회초리를 치고 그대로 놓아주자? 붙들지말고 그대로 놓아주자?
***다음렛슨과제;aa.루틴을 하면서 회초리임팩트하기 bb.대문자Y 만들기;
//짧은거리 어프로치는?
-스텐스;양발을 모으고나서..왼발만 조금 오픈해준다.=몸은 오픈하지않고 그대로 목표방향과 평행으로 유지시킨다.
(펏팅은 하체를 고정시키기 때문에 조금 넓게 서지만, 어프로치는 상체를 회전시키므로 하체도 유연하게 움직인다?)
(무엇을 만들려하지말고...‘스윙쓰루’시켜야 좋은 어프로치가 나온다.=툭 던져라? 스트로크하고나서 채를 놓아버려라? 잡지말고 놓아주라?)
-루틴을 잡아보자=모의시험을 미리 해보자!; J 커브를 그리면서 빈스윙을 해보자...본스윙은 빈스윙했던대로 그대로 해보자.
(20미터;허리높이/30미터;가슴높이/40미터;어깨높이=센드웨지 기준-----‘조금만’이라도 채를 끌면서 백스윙을 시작하는 것이 좋다....‘조금만’이라도 채를 끌어주면서...그리고...J커브를 그리도록 해보자.)
*****골프란 무엇인가? 골프의 여신은 골퍼에게 시련을 주면서 골프의 세계로 그를 초대한다? 시련을 극복해내지못하면 영원히 아름다운 골프의 세계에 들어갈 수 없다?
적당한때에 적당한 시련을 주면서 골퍼를 단련시킨다? 이를 잘 받아들이고 잘 소화해가면서 골퍼의 부족한점들을 보완.보강해가면 언젠가는 골프의 세계를 즐길 수 있게 된다?
지난 7월 중순이후, 태양님과의 라운딩후 그리고 우중라운딩의 강행군이래 잃어버렸던 스윙감각을 요즈음 조금씩 찾아가고 있다. 그제부터? 어제는 조금 더 많이...처음에는 지옥이던 것이 차차 느낌이 오면서...지옥같던 느낌은 사라져가고 어느 사이 조금씩 천국같은 느낌이 찾아들어오기 시작하였다.
얼마만인가? 거의 2달여가 되었다.
금방 ‘싱글’이 되겠구나 싶더니 어느날 갑자기 급전직하..낭떨어지로 떨어지더니 스윙감각을 잃어버리고..어찌 스윙을 해야하는지..도무지 ‘먹먹’하기만하여 갈피를 잡지못하였는데...조금씩 그때의 스윙감을 하나씩 찾아내가고 있으니 얼마나 다행스러운 일인가?
아직도 어설프기만하고 엉성하여 불안불안하지만, 그래도 조금씩 좋아지고 있으니 곧 또 새로운 스윙감을 찾아낼 것이다. 한차원 높아진 스윙?!
어설프고 엉성하던 스윙이 좀더 단단하고 튼튼해진 모습으로, 한단계 진화되어 찾아올 것이다?
이제는 찾아오면 정중히 새로이 맞아들이되, 절대로 건방떨거나 자만하지않으면서 모처럼 다시찾아온 그분을 끝까지 잘 모시고 알차게 나의 몸과 마음을 다져야 할 것이다.
당분간은 거리욕심을 내지않는 것을 원칙으로 하자. 완전히 몸과 마음이 굳게 다져지기전까지는 드라이버 거리를 더 늘리려고 하지않을 것이며...또한 온그린하는 것을 주목표로 하되 결코 홀컵에 더 가까이 붙이겠다는 욕심도 부리지않을 것이다.
겸손할 것이며 겸허한 자세를 가질 것이며 자연의 순리에 절대로 복종할 것임을 명심또 명심해둔다.2013.9.9. 이를 기록으로 남겨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