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4.수. 오른쪽이 들리지않아야, J 커브 그리고 힛팅은?
9.4.수.100+35=135분...남들은 쉽게 쉽게 잘 풀어가는데 왜 나는 버벅대는 것일까?
1.오른쪽이 들리지않게 하려면?
-J 커브를 그려보자.
(어드레스하고는...백스윙만...빈스윙하면서...궤도를 그려놓아보자...그리고, 그대로 본스윙을 해보면...오른쪽이 들리지않는다)
-채를 ‘조금만’이라도 끌면서....‘펏팅하듯이’...왼쪽을 잡아주면서 오른어깨로 살푸시 잡아들여라?
(조금 더 속도를 높여보자...황인출프로가라사대; 그냥 왼어깨로 채를 밀면서...툭 채를 낚아채면 되는거예요...백스윙? 어려울거 하나도 없어요ㅎ g)
2.드라이버 거리를 조금만 더 늘리자!=힛팅을 해보라. 힛팅? 힛팅!
-허리높이에서=오른허벅지가까이에서부터...코킹을 풀어보자=회초리치듯, 물병의 물을 쏟아붓듯...오른손목을 풀어주라....왼쪽은 잡아주고, 왼벽을 만들고...그것은 오후1시방향?
==임팩트와 동시에 왼쪽을 회전시켜라?
(양손으로 하면...회전이 제대로 되지않으니...처음에는 왼손하나만으로 ‘회전’의 느낌을 익혀두라?)
3.짧은거리펏팅은?=문제는 ‘아웃’으로 빼지않고 정통으로 스트로크하는 것;
-서둘러...바로 펏팅어드레스 들어가면...필연코...‘아웃성’으로 펏터가 테이크백되게 되어있으니...이를 처음부터 방지하기위하여....홀부터 시선을 끌어와서는...왼어깨를 볼에 잡아두고는...바로 오른어깨로 잡아들이면...테이크백이...‘호’를 그리면서 되고...스트로크는 ‘정통’으로 맞추게 된다.
-절대적으로..서두르면 그르친다....서두르면...백스윙이 바로 ‘아웃성’으로 빠지게되어...‘정통’으로 볼을 때리지못하게 된다.
4.짧은거리 어프로치는?
-펏팅하듯이...왼어깨로 볼을 잡아주고...천천히...오른어깨로 채를 잡아들인다.
-그러면...채가 ‘조금만’ 끌리면서..‘호’를 그리면서...자연스럽게 ‘인투아웃’으로 스트로크가 이루어지게 된다.
(기술적으로는..‘조금만’도 생각할 필요없이...바로 오른어깨로 왼쪽을 잡아들인다는듯이 하면...‘호’가 그려지고...인투아웃의 스트로크가 이루어지게 되어있다.)
5. 내일 ‘실험’해볼 것 하나;
-백스윙하는 것을 조금 더 빠르게...템포를 조금더 빠르게 해서 해보자.
(황인춘프로처럼...어드레스하고는...‘펏팅하듯이’하면서...오른쪽에서 채를 바로 낚아채보자...한템포 빠르게 백스윙을 해보자...바로 스윙궤도를 따라서 채가 스윙평면을 지나게 될 것이다.)
-다운스윙하는 것도; 스윙톱에서 바로...임팩트한다는듯이 후려쳐보자...스윙톱에서 멈칫거리지말고...바로 ‘임팩트’해보자...그러면 낮은 위치에서=허벅지가까이에서부터...임팩트회초리가 쳐질 것이다...
-처음 몇 번...잘못되더라도...또 해보고 또 해보자...잘 안되면 왼손하나로 하면서 느낌을 익혀가보자.
//자기통제=유혹과 맞서지말고 돌아서 잊으라.
의지력=자기통제를 하는데 필요한 힘=근력과 마찬가지로, ‘물리적인 에너지를 써서 만들어내는 힘’
자기통제를 잘 하는 사람이란, 담배를 끊는 사람이 아니라, 처음부터 담배를 피우지않는 사람.
자기통제는 무조건 참아내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그렇게 행동할 수 있도록 만드는 요령이자 기술이다.
토각귀모;토끼의 뿔과 거북이의 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