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한번더(골프스윙교정기)

9.3.화...참고 또 참으면서 또 해보자. 두드려라, 열릴 것이다!!!

햄릿.데미안.조르바 2013. 9. 4. 15:20

9.3.화.100+60=160분...두드려라! 열릴 것이다!!!/힛팅하기는?

최근의 세가지 문제; 연습방법을 바꿔보자...

1.드라이버 거리가 나지않고 들쭉날쭉하는 것; 힛팅이 되지않고 있다.

-가능한한 더 뒤쪽에서부터 임팩트를 시작하자/박프로;뒤에서 봤을때(스윙하는 사람의), 손이 부끄러워서 보이지않아야 한다. 즉, 채머리가 먼저 나가고..손은 나중에 따라나오게 해야한다(즉, 뒤에서 보면, 임팩트할때는 손이 보이지않는다.)

-또는, 볼과 몸사이에 박프로가 서있는데...임팩트순간에 박프로를 닿지않도록...즉, 채가 먼저 나가도록 해야한다.

-임팩트구간에서 채가 바로 낚이고 또 낚아져야 한다...낮은위치에서...허리높이 수준에서 손바뀜이 이루어져야한다...양팔이 겨드랑이에 붙어있는듯이 하면서 양어깨가 뒤로 빠져주어야한다??

-코킹을 풀면서...회초리를 쳐보자; 코킹된 손목을 풀어보자...임팩트구간중 첫시작점에서 오른손목을 풀면서 회초리쳐보자=채머리를 던져보자, 그것도 오후1시방향으로!!!. 그리고 그 다음은 신경쓰지말것/박프로; 왼손은 자동적으로 알아서 돌아가게 되어있다. 그냥, 오른손목 푸는 것만 신경쓰자.

=물통의 물을 쏟아붓듯이...뒤에서 봤을때 손이 보이지않게...바로 오른손목을 풀어줘보자.

2.오른쪽이 또다시 들리는 것;J 커브를 확실하게 그리도록하자!;

-어드레스하고...백스윙만 빈스윙으로 해보자....어깨에 힘을 빼주고, 가상의 궤도를 익혀두고 본스윙으로 들어가보자.(오늘 해보니...결과가 좋았다...동반자가 조금 답답함을 느낄줄모르나, 크게 방해하는 것은 아니니, 당분간, 오른쪽이 들리지않게 하는 방법으로는 최선이니 그렇게 해보자. 특히, 어깨에 힘이 들어가지않고 긴장감이 들어가지않으니...백스윙불안에서 해방될 수 있으니...적극 연습해보자.)

-왼어깨로 채머리를 ‘부드럽게’ 밀어주자...어깨와 어깨사이로.../왼손목을 쓰면서..코킹을 하면서...

3.짧은어프로치를 부드럽게 못하는 것;정확한 콘텍과 한묶음으로 움직이게 하는 것.

-맨바닥에서 해보자.

-스트로크후 채를 잡아주자.

-‘최근’ 펏팅하듯이 해보자.

(왼어깨로 볼을 잡아주고는...볼마크라인을 보면서...오른어깨로...한묶음으로...통째로...잡아들여보자...스트로크가 부드럽게 된다=오른어깨가 따라나가지않는다=몸이 따라나가지않는다)

-테이크백이...채가 안으로 들어오는 것이 정방향?=아웃성으로 빠지지않는다= 그래야...스트로크가 인투아웃으로 잘 들어가고 방향성이 좋다.

-20미터=허리높이/30미터=가슴높이/40미터=어깨높이=====센드웨지샷 어프로치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