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한번더(골프스윙교정기)

6.20.목.빨리 먹는 밥은 체한다?

햄릿.데미안.조르바 2013. 7. 1. 16:54

6.20.목.파3/90분+100+40=230분...빨리 먹는밥이 체한다? 무슨 서둘러 해야할 일이라도 있느냐? 천천히 꼭꼭 씹어먹으면서 맛있는 음식을 즐기고 식사하는 것을 즐겨라.

1.벙커샷은?

-왼어깨등근육원점에서 테이크백을 시작하라...왼어깨가 턱밑에 위치하도록 천천히 하라.

-코킹을 확실하게 하라.

-팔로우를 충분히 확실하게 끝내주라.

(30미터 정도 그린사이드벙커샷이 50% 성공? 더 실습하자)

2.굴리는칩샷은?

-내가 생각하는 것보다...더..더+더 뒤쪽에서 시작해야 좋다. ‘원점’은 저 뒤쪽에 있다고 생각하자. 그래야...테이크백이 쉽고 편하고...스트로크도 편해진다...오른어깨등근육‘원점’으로 스트로크해야 한다.

-왼어깨로 ‘밀봉’하고..잠시 쉬는듯하다...테이크백하고/오른쪽으로 해도 좋고...바로 스윙톱에서...오른어깨‘원점’ 등근육으로 스윙쓰루하자.

-한묶음으로...한덩어리로...통째로 움직이도록 하자.

(펏팅처럼...진자운동을 하듯이 해야좋다.)

-어깨와 어깨사이...‘원점’과 ‘원점’사이...가장 가까운 사이...가장 쉽고 편한 사이...바른길=자연의 길

-진자운동...어깨에 힘이 들어가지 않는다...어깨에 힘을 뺀다.

3.드라이버 힛팅하기는?

-채를 놓아주라. 채를 던져라?

-왼골반으로 미리 리드하라...왼골반/왼무릎과 채머리가 한덩어리로 묶여져 있다고 상상하라...왼쪽에서부터 채머리를 끌어내려라...

-채머리가 볼을 지나면서...속도가 커지도록 유념하라.

-채를 낚아채라...그래야 가속도가 붙는다...

4.모든 테이크백은?

-저 뒤쪽에서부터 시작한다고 상상하라...‘원점’은 아주 저멀리 저 뒤쪽에 위치한다고 다짐해두라.

-잠시 멈추는듯...잠시 쉬는듯하다가...‘완피스’로 테이크백하자...

(목표반대방향으로 채/펏터를 보낸다는듯이 왼어깨등근육으로 쭉 밀어줘라...펏팅도 그 느낌이 있다...왼어깨‘원점’으로...어깨선을 따라...오른어깨를 향하여...상체모두를 민다는듯이 ‘묵직하게’ 민다는 느낌이 올 것이다...그것이 좋은 테이크백이다.

(오른무릎과 오른다리윗부분이 버티면서...오른쪽으로 밀리지 않으려고 버티면서...그래야..오른골반이 뒤로 빠지지않고...옮겨온 체중을 받아주는 것...이것이 ‘바른 테이크백’이다//?)

5.아이언5번/우드3번이 오늘도???

-어깨와 어깨사이가 좋지않앗다?

(왼어깨가 충분히 들어오지않았다? 턱밑에 오지않았다//?)

-코킹이 되지않았다?

-‘밀봉’하고...‘완피스’로???

6.어깨에 힘을 빼자???

-펏팅때 그리고 짧은어프로치때...어깨와 어깨사이...가장 가까운 사이에서...원점에서부터 시작하면...‘밀봉’하면...어깨에 힘이 들어갈 수 없다? 부드럽다?

(진자운동이 아주 편하게 이루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