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한번더(골프스윙교정기)

4.26.금. 잘 되지 않더니...기본으로...'그렇지, 바로 그거야!'

햄릿.데미안.조르바 2013. 5. 6. 15:52

4.26.금.100+40=140분...‘그렇지, 바로 그거야 그거!!!’

처음에는 잘 되지 않았다. 아이언7번, 드라이버, 아이언5번 그리고 우드3번까지 모두 좋지않았다. 왜 그럴까? 코킹이 되지 않았다? 왼어깨가 턱밑으로 들어가지 않았다? 코킹이 미리 풀렸다? 아니면, 백스윙시작이 좋지 않았다? 그래서 ‘그분’이 가셔버렸다?

이런저런 생각들을 하면서 왜 잘되지 않은지 검토하다가는...그래 잘되지 않을 때도 있는거야 골프가 항상 잘되면 재미없는 거지이...하면서, 숏게임 위주로 연습을 바꿔서 하였다.

큰것이 잘되지 않을때는 작은것을 더 잘해서 스코아관리를 해야하는거야 이것도 골프실력 아닌가 하면서,,,마음을 다스려갔다.

굴리는칩샷을 하나하나...더 기본으로 돌아가서 하나하나 해나가는데 얼핏 새로운 느낌이 들어왔다.

‘밀봉을 하면서...왼어깨를 턱밑으로 밀어보내면서...한덩어리로 움직이게 하면서...템포를 빨리 하면서...바로 오른어깨로 쳐내면 결과가 좋았다???’

바로 7번아이언을 꺼내서...굴리는칩샷느낌대로 해보았다.

왼어깨로 밀봉을 하면서...왼어깨를 바로 턱밑으로 보내면서...한덩어리로...한템포를 빨리하는듯하면서...하였더니...백스윙느낌이 좋았고...임팩트도 좋았고..거리와 방향도 너무 좋았다.

‘그렇지...바로 이거야 이거!!!’

드라이버도, 우드3번도 모두모두 좋아졌다.

처음에 우왕좌왕 어디가 잘못되었는지 알수 없던 것이 깨끗이 말끔히 사라져 주었다.

‘밀봉을 하면서...왼어깨를 턱밑으로...한탬포 빨리하듯하면서...한덩어리로 왼어깨를 밀어넣어라...그러면..좋은 백스윙이 되고...그러면 좋은거리와 좋은방향을 얻을 것이다!!!’

오늘 골프연습은 어떻게 해야하는지를 새삼 깨달았다.

잘되지 않을때가 반드시 있는 것이니 그때는 무리해서 더 잘하려고 하지말고, 대신에 기본으로 돌아가서...굴리는칩샷부터 하나하나 천천히 해보라. 그러면...잃어버렸던 감각을 다시 찾게 될 것이다. 그러고나서 다시 연습을 본격적으로 하면서 기량을 늘려나가라.

스윙이란 항상 좋을 수만은 없는 것이니...잘되지 않을때를 대비해서 마음가짐을 겸손하고 현명하게 관리해야 할 것이다.

/펏팅은? 오늘 한수 더 늘었다?

-왜 펏터가 떠있듯이 높은가?/박프로;오른어깨를 떨어뜨리면서 스트로크하므로..그렇게 되는 것이다/나;!!!

-왼어깨로 밀고...바로 오른어깨로 쳐내듯하라...한덩어리로 움직여야한다.

/굴리는칩샷은? 오늘 한수 더 늘었다?

-왼어깨로 밀봉을 하면서...공배를 없애고...공기가 들어가면 김빠지므로...이물질이 들어가지 않도록...

-왼어깨가 턱밑으로 들어가듯이...왼어깨를 밀어넣으면서...어깨축을 따라 밀어넣어야...

-그리고는 바로 오른어깨로 내치듯 스트로크하라...쳐내듯 보내야한다.

-오른손목의 각도가 절대로 변하게 해서는 안된다...그러려면...왼어깨로 밀자마자 바로 오른어깨로 쳐내듯해야한다...오른손목이 변하면 ‘돌아가신다’

/왼골반을 더 과감하게 밀면서 돌려라..

-내가 생각하는 것보다 더 많이 돌려야한다.

/코킹이 확실하게 되었는지 유의하면서 스윙을 하라....

-코킹이 잘되었는지 안되었는지도....‘밀봉’을 하면서 왼어깨를 밀었느냐 아니냐에서 나온다?

/채를 던진다는 것은?

-왼어깨로..‘밀봉’을 해서...턱밑으로 밀어넣듯이하면서...코킹을 확실하게 하면서...채를 낚아채듯이....이것이 백스윙!

-왼쪽을 디딤돌로 해서...왼무릎과 양손/채가 한묶음으로 되어있듯이...한덩어리로 끌어내리듯하면서...왼쪽이 먼저 리드하면서 채를 끌어내리면서...왼골반을 더 과감하게 밀면서 돌리면서...채를 낚아채듯하면서...왼골반을 화끈하게 돌려버려라...왼쪽으로 오른쪽을 끌듯이 끌어당겨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