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한번더(골프스윙교정기)

4.24.수...잘못된 줄넘기 없듯이..잘못된 빈스윙연습없다.

햄릿.데미안.조르바 2013. 5. 6. 15:49

4.24.수.100+50=150분...어젯밤 잘 잤는데도 아침에 조금 피곤함을 느꼈다. 그동안 너무 무리했던가? 그래도 연습을 건너뛸수는 없지 않은가?

빈몸빈스윙몸풀기부터...어느덧 피곤함은 어디론가 사라지고 연습삼매에 들었다. 마님의 몫까지 마저 하려다가 50분만 소화하는 것으로 정리하였다. 정말로 과욕을 부리다가는 큰일이 날수도 있는 것이니까 아쉬움을 조금 남기고 연습을 정리하는 것이 더 현명한 일일 것이다.

어제 박프로렛슨을 중심으로 하나하나 복기하면서 연습해보았다.

‘마음의 골프’에서 말하는 것처럼...잘못된 줄넘기연습이 없듯이 빈스윙연습이 잘못되는 경우는 없다. 오직 다른 것은 줄넘기 1만번하는 것과 10만번하는 것의 차이는 분명하게 있는 것이니..빈스윙연습을 많이많이 할 것이다.

1.펏팅은?

-양팔을 몸에 바짝 붙여서...어깨만 움직이도록 하라/팔이나 손목이 움직일 틈을 주지마라.

-상체를 조금 더 숙여라.

-백스윙후 바로 쳐내라/바로 건져내라/바로 내쳐라..오른어깨로 내쳐라...

(펏터가 배꼽을 보도록 하라/그래야..몸이 따라나가지않는다...그래야 방향성이 좋아진다)

(오른어깨로 ‘갑자기’‘툭’ 쳐내면서...어깨가 뚝 떨어지는듯 하게하라)

-왼어깨가 턱밑으로 들어와야한다...

2.굴리는칩샷은?

-과도한 핸드퍼스트를 하라(왼손으로 채를 먼저 잡고...그리고 오른손을 얹어라/루틴화하라)

-왼어깨만으로 상체전체를 밀어라...(어깨가 턱밑으로 들어간다는듯이 하면서 밀어라...실제는 턱밑까지 가지않지만...그래야..상체움직임이 자연스러워 좋다)

-어드레스때의 오른손목의 각도가 변하지 않도록 유의하라/

(오른손목의 각도가 변하지않으려면...오른어깨로 스윙해야 한다...)

(오른어깨가 ‘갑자기’‘툭’ 떨어지듯이 스윙하라...펏팅할때처럼...)

-양팔과 상체가 한묶음으로 ‘그네타듯’‘진자운동하듯’해야 좋다.

-백스윙시작은..등근육 저 깊은곳...저 뒤쪽에서부터 시작하면 모든 것이 편하고 쉬워진다...

3.아이언7번은?

-저 깊은곳...저 뒤쪽에서부터 백스윙을 시작하라...그러면 만사오케이 만사형통이닷.

-왼어깨가 턱밑으로 들어오면...편하게 들어오면...모든것이 좋아진다.

-왼어깨전체로..상체모두를 밀듯이 하라.../칠성판옆구리로 칠성판 전체를 밀어라...

(왼등근육모두로...코킹을 먼저 한다고 상상하라...)

4.코킹을 확실하게 하라...

-코킹을 먼저 미리 해버려라...

(왜글을 할때처럼...먼저 코킹을 해보라...미리 코킹을 해보라...그리고 어깨로 상체를 밀어라...)

(어깨를 고정시키고...왜글을 해보라...그러면서 코킹을 해보라...왼어깨전체로 상체모두를 밀어보라...한번 두 번...또 다시 한번두번...또)/그러면서 코킹을 익히고 코킹을 사귀고..코킹을 나의 것으로 하라...

5.왼쪽이 먼저 리드하는 것을 자연스럽게 하자!

-코킹이 되어 올라간 채가 내려오면서...왼쪽이 리드하는 것에 따라 내려오는 것이 더 자연스럽게 이루어지도록 연습해두라.

-왼골반 돌리는 속도를 더 높여두라...

-왼골반을 먼저 미리 밀면서 돌리면...채가 미리 내려오고...채가 더 뒤에서 더 낮게 들어오고...손바뀜이 더 일찍 이루어지니...볼의 방향성과 좋은거리를 얻을 수 있다?

(양팔과 몸이 더 가까워지고..더 밀접해진다? 일체감이 나온다? 스윙파워가 자연스럽게 더 나오게 된다?)

6.드라이버 빈스윙은?

-코킹부터 확실하게 하고나서...

-왼골반을 먼저...미리 돌리고나서...

-코킹을 풀면서...회초리임팩트하면???

(왼골반을 보다 더 확실하게 더 일찍 ...더 많이...더 화끈하게 밀련서 돌려봐라..맥킬로이처럼...!!!)

-왼골반을 돌리면서...코킹을 풀면서...손목을 부드럽게 하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