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한번더(골프스윙교정기)

3.30.토...제자리에서 몸풀기/불안함이 없어지니 그 자리에 자신감이 들어왔다.

햄릿.데미안.조르바 2013. 4. 2. 15:26

2013.3.30.토.80분...오늘도 ‘그분’이 옆에서 지켜봐주셨다. 격려까지 해주셨다. 불안함이 없어지니 그 자리를 자신감이 새로이 자리잡았다.

잘못된 스윙이 나와도 이제는 당황하거나 안절부절하지않게 되었으며, 항상 좋은샷만 나오지 않는 것이 골프란 것을 이해하니 모든 스윙을 잘해야겠다는 부담감이 없어졌다.

모두가 상승작용을 일으켜 모두모두 나날이 좋아지고 있다?

내일 기흥골첫나들이 라운딩하므로, 오늘은 몸만 풀었다. 모든샷을 하나하나 처음으로 꺼내들고 하나하나 스윙을 해보았다. 결코 나쁘지 않았다. 지난해와 비교하면 놀라운 발전이었다. 다만, 우드5와 우드3이 조금 부족하였다. 거리가 모두 한클럽정도 /또는 그이상 늘어났다?

드라이버스윙은 빈스윙만 간단히 하였다. 내일 라운딩때 너무 잘치려고 힘들어갈 수 있을 것이어서...스윙하고픈 휘두르고픈 욕망을 억제하였다.

내일은 첫출장이니 정말로 몸만 푼다는 생각으로 라운딩을 하기로 마음먹었다. 때때로 더 잘치려고 욕망이 넘치겠지만 그때마다 마음을 다스리면서 겸손하게 라운딩을 하자. 지난 겨울내내 열심히 연습한 결과가 어떻게 나올지...겸허하게 확인해보자.

욕심부리지말고 한샷한샷...70% 정도를 목표삼아 담담하게 라운딩을 하자.

1.몸풀기...제자리에서 맨몸으로 몸통돌리기

-몸의 무게중심은 뒤쪽에 있다고 상상하라.

(즉, 회전축이 몸의 뒤쪽에 위치하고 있다고 상상하는 것이다.)

-원통속에서 몸이 회전한다고 상상하라.

-왼골반과 오른골반이 회전축을 따라 움직인다.

(왼골반이 깊은곳으로 움직이면서..왼골반이 충분하게 회전하게 되고...이때 골반이 짜지는 느낌이 들어올 것이다...원통속에서 몸이 회전하는 것이다.)

-왼어깨가 턱밑으로...오른어깨가 다시 턱밑으로 들어오는 것을 확인하면서 몸을 풀어라.

(왼어깨/오른어깨가 턱밑으로 들어가면서 상체가 짜지듯이 돌아가는 것을 느낄수 있을 것이다...몸이 원통속에서 회전하는 것이다.)

2.모든샷의 백스윙시작은?

-왼어깨를 밀어넣는데...한템포 빨리하면서 밀어넣어보라! 놀라운 효과를 얻게 될 것이다.

(오른쪽이 들리지 않게 된다/오른어깨가 충분하게 빠져준다/다운스윙시작이 쉽고 편해진다.)

(왼어깨를 밀 때...조금 ‘아웃성’으로?민다는 듯이 또는 오른쪽으로 던진다는 듯이 밀어보라....그래야...오른골반이 뒤로 빠지지않고 또는 밀리지않고....오른쪽이 잘 잡힌다?)

3.손목을 부드럽게 풀어주면서 하라.

-손목이 부드러워야...힘의 전달이 잘 된다...그래야..어깨에 힘이 들어가지 않는다?

-손목이 부드러워야..코킹이 잘 된다...채를 제대로 낚아챌수 있다?

4.왼골반을 무조건 화끈하게 과감하게 돌려라.

-다운스윙시작때...다른 것은 생각하지마라...왼골반을 최우선으로 먼저 돌려라.

-그러면...헤드스피드를 높이고...좋은거리를 얻을 수 있다.

(파워와 거리는...힘이 아니라 스피드에서 나온다.)

(샤워장에서 어느 프로;골반과 허리는 다르다. 그리고 스윙은 좌우대칭이 맞지만...엄밀하게 말하자면...완전한 좌우대칭이 아니라...일부는 좌우대칭이 아니다. 즉, 백스윙때 오른골반과 임팩트때 왼골반의 위치는 같지않고 다르다...임팩트때는 왼벽을 만들어야하고...이때 왼골반은 목표방향으로 밀면서 회전하여야 좋다....왼골반돌리는 것을 따로 연습하는 것이 좋다.)

5.왼어깨로 쭉 밀어라! 특히 펏팅할 때...

6.몸의 무게중심은 뒤에 있다...

-회전축이 뒤쪽에 위치하고있다고 상상하라/특히, 어프로치샷과 펏팅...아이언과 드라이버도?

7.더 뒤쪽에서...더 낮게 들어와야 좋다.

-왼어깨가 턱밑에 낮게 들어온다...

-그래야..다운스윙도 낮게 들어오고...그래야 피니쉬도 낮은 곳에서 이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