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7.수. '그분'이 다시 오셨다...볼과 몸사이의 거리를 더 좁혔더니^^^
2013.3.27.수.100+35=135분+파3...오늘 ‘그분’이 다시 오셨다...또다시 망쳤다. 편하게...
1.빈스윙의 기본자세는?/빈스윙의 기본자세에 충실하라!!!
-왼어깨를 천천히 밀어라...점차 크게 하면서 밀어라..턱밑까지 오도록 밀어라.
-코킹이 되는지 유의하면서 밀어라
(스윙톱이 너무 크고 높지 않도록 하라...너무 크고 높으면 무리하게 되어 좋은스윙이 나오지 않는다.)
(-스윙톱에서..다운스윙을 시작하는데....)
-1차적으로는...왼골반을 먼저 움직이게 하면서..양손과 채끝이 허리높이까지 내려오게 하고(코킹이 풀리지 않은 상태여야 하고)...
-2차적으로는...왼골반으로 리드하면서 동시에 코킹을 풀면서...임팩트!/오른발을 땅바닥에 붙이고...임팩트!...몇번을 그렇게 하다가...반스윙크기까지 하면서 몸을 점검한다..왼골반 회전을 점검하고..코킹을 어디에서 풀어야하는지..임팩트는 언제 어떻게 해야하는지 점검하다가...
-마지막으로는...풀스윙까지 발전시킨다...
(다시 반복하면서...몸상태를 발전시키고...풀스윙의 느낌을 가져간다..)
2.새로운 발견!...어프로치는?
-볼과 몸 사이의 거리를 더 좁혀라./양팔이 몸에 붙어있는 정도가 좋다?(양팔이 몸에 떨어져있으면 스윙궤도의 변동성이 크다?)
-백스윙하기가 너무 편하고 좋다...백스윙시작에 대한 불안이 전혀 없다./다운스윙시작도 편하다///임팩트도 쉽다...오른어깨가 턱밑으로 들어온다는 느낌으로 하면 모두 정통이다.
-백스윙시작은...‘스타카토’‘악센트’를 넣어서...한템포 빠르게 하는 것을 잊지말라.
(다운스윙시작도 마찬가지...작용과 반작용!...악센트를 주고 악센트를 다시 보내면서...스윙을 하라...)
-40미터 50미터 거리가 눈에 들어온다./부드럽게..스윙이 된다..어거지가 아닌...편안한 스윙/임팩트! 거리조절이 편하고 쉽다???
3.탕하고 왼골반을 회전시키라...
-더 과감하게...더 화끈하게...왼골반을 돌려라..
-채를 더 과감하게 낚아채라...가속도를 붙여라..지금보다 더 화끈하게..밋밋하게 하지말고..
-왼골반을 더 과감하게 돌려야...오른어깨는 이차적으로 따라오는 것이어야한다..동시적이지만..먼저되어서는 안되고 이차적으로 후행하는 것이다.
-머리를 잡아주듯이...뒤에서 당기듯이 하면서...균형을 잡아라.
(왼손목의 왼쪽이 시큰거린다. 왜? 채를 낚아채는 것이 잘되어서? 그동안 쓰지않았던 근육이 오늘 많이 쓰여서 시큰거린다? 그렇다면 다행스럽고 더할나위없이 좋지만.....)
4.새로운 펏팅은?
-왼어깨로 밀어라...
-그냥 ...오른어깨쪽을 볼필요도 없이..그냥 왼어깨를 밀어라...빠듯한 느낌이 온다?
(왼어깨로 밀면...어깨에 힘이 빠진다? 손목쓸 일이 없어진다? 그래서...헤드무게를 느끼게된다? 결국은 방향성이 좋다?...오늘 파3 펏팅 모두 굿굿굿!)
5.편안한 벙커샷은?
-왼어깨를 턱밑으로...천천히...편안하게..
-그리고는...칩샷하듯이..
-해답은 백스윙시작이었다...결국은.../백스윙시작이 편하니...그다음 결과는 물어볼 필요도 없이 좋았다./욕심을 내자면...다음에는...거리 조절해보자! 볼 뒤 작게 또는 크게 또는 알맞게 하면서...
(오늘부터 락커룸268번 사용시작..대영종합건설의 큰도움을 받는다.감사감사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