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6.화.박프로렛슨8-2회...또 코킹? 올바른 임팩트자세의 올바른 이해는?
3.26.화.100+50=150분...박프로렛슨8-2회
1.펏팅은?
-힐쪽이 살짝 들린다는듯이 어드레스를 하라...그래야 정상이다./너무 누르는듯이 하고 있다.
-펏터를 살짝(1센티정도) 든다는 느낌으로...그리고..볼 뒤 1센티정도 뒤에 위치하게 하라./그래야...퍼터무게를 느낄 수 있다..
(그 자세에서..왼어깨로 펏터를 밀고...오른어깨로 스트로크하라/그러면 무게를 느낄 것이다/그래야...방향성이 좋아진다..그래야...손목으로 스트로크하지 않게 된다)
-왼어깨로 미는 방향이 정방향이다.../안쪽으로 들어오는듯해야 정방향이다. 그렇지않으면 ‘아웃성’으로 빠져나가는 것...주의해야한다.
2.또 코킹이 어영구영한다.
-코킹을 확실하고 분명하게 해야한다.
-코킹이 되지 않으니...임팩트도 좋지않고...임팩트후도 자세가 흐트러진다.
(임팩트후 자세가 오그라드는 것은...찌그러지는 것은...곧게 펴져서 반동으로 잡아들여지는 것이 아니라...오그라드는 것은...코킹이 안된 상태에서 임팩트에 들어가기 때문이다...)
3.백스윙크기를 크게 할 필요가 없다.
-오히려...힘의 손실을 가져오기 쉽다.
(스윙크기를 키우면..키움으로써 얻어지는 파워보다는...오히려 그로인하여 야기되는 부작용이 더 크다....)
-반스윙보다는 조금 더 크게?(약 70%정도?)/거기서 더 크게하려면...더 많은 노력이 들어가게되므로...70%정도에서 멈추면 모든 것이 편하고 쉬워진다.
(박프로;이제는 백스윙에 대하여 신경쓰지않아도 되겠다. 왼어깨 들어오는 것도 이제는 충분하다. 턱밑에 자리잡는 것이 더 이상 키우려고 하지 않아도 되겠다...샤워장에서/박프로)
4.임팩트자세를 이제는 확실하게 하라!
-백스윙톱에서....
-왼골반이 확실하게 돌아가야하고...동시에..오른팔이 100% 뻗어줘야하고/이때..코킹된 상태에서...허리높이에서 코킹이 풀리면서 임팩트가 들어가야한다.../코킹이 풀리면서..코킹이 늦게 풀리면서...(코킹이 빨리 풀려버리면 그것이 케스팅!)..파워가 나오는 것이다.
-이미 왼골반은 다 돌아가있어야 한다.
(왼골반은 100%돌아가 있고..오른팔은 쭉 뻗어있고...채와 양팔은 목표방향을 보고..../이 과정을 거쳐서..왼팔이 접어들어오고...마치 왼손으로 채를 낚아채듯하면서...왼팔이 접어들어오면서 반스윙크기가 되는 것!!! 채를 낚아채는 것!)
-오른팔을 목표방향으로 던진다는듯이...만세를 부른다는듯이 하는 것이 좋다.(이는...왼팔이 오그라드는 것을 방지해준다.)
---이때도 코킹을 확실하게 하는 것을 잊지말라.
---물병으로 임팩트하는 것에 유의하라;이때도..물이 볼 앞에서 뿌려지도록 해야한다./그래야..케스팅이 먼저 되지않고...코킹이 늦게 풀리면서 임팩트가 되는 것을 증명해주는 것이다.
5.왼벽만들기 그리고 머리 뒤에 잡아두기;
(어제 에스비에스 박시현프로; 드라이버채를 왼발 앞, 왼손으로 잡고...오른팔/오른손을 목표방향으로 보내라...그러면 왼골반돌아가는 것이 보이고..왼벽이 만들어지고..머리가 볼 뒤에 잡히는 것을 느낄 수 있다.../박프로; 이때...오른손이 코킹된 상태에서 해야 연습이 제대로 되는 것이다)
6.아놀드파머골프;타이거우즈와 자스틴로즈의 프리루틴을 보라...그렇게 하라.
7.백스윙시작과 다운스윙시작은/?
-‘스타카토’‘악센트’를 주면서 한템포 빠르게...방아쇠는 한템포 빠르게...스타카토와 악센트를 주면서 하라...아주 효과적이다. 상쾌하고 발랄하고 시원하고 상큼해질 것이다.